close

"공유 닮은꼴" '미쓰백' 가영 남동생=프로야구선수 김성표‥나다, 반전 '스펙' FLEX [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수형 기자] '미쓰백'에서 가영이 공유 닮은 남동생을 공개한데 이어, 나다는 학창시절 반전 스펙으로 눈길을 끌었다. 

15일 방송된 MBN 예능 '미쓰백'에서 먼저 이날 애프터스쿨 출신 레이나가 출연했다. 오렌지 카라멜로 다소 난해한 의상을 입으면서도 대중들이 사랑을 받게 됐다는 레이나는 "이후 2집부터는 누구보다 열심히 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레이나는 산이와 '한 여름 밤의 꿀'로 음원차트 올킬, 가수로 입지를 다지게 된 계기가 됐다고 떠올리기도 했다. 

레이나의 일상을 돌아봤다. 레이나는 살벌한 눈빛으로 게임에 열중, 밤낮없이 게임에 빠진 이유를 전했다.
레이는 "활동 한 달 정도하고 솔로활동이 끝났다, 너무 허무해졌다"면서 "그 시간을 어떻게 채워야할지 몰라, 가수로 처음 겪는 실패가 너무 힘들어 빨리 힘든 마음을 잊고 싶어 게임을 시작했다"고 전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다음날 레이나는 라이머를 찾아갔다. '한 여름 밤의 꿀'로 인연이 됐다는 레이나는 라이머에게 "귀인, 음악적 멘토다"면서 "첫 스타트부터 감사한 분, 도움을 요청하거나 궁금한 것이 있을 때 조언을 부탁하러 만난다"고 말했다.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근황을 주고 받았다. 라이머는 게임을 취미로하는 레이나의 생활을 다 꿰고 있었다. 
그러면서 회사계약은 되어있는지 질문, 레이나는 무소속이라면서 "현실 도피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레이나는 "아이돌로 성적, 순위에 집중하지만 1등을 해도 기쁨보다 부담감이 더 켰다, 행복이 오래가지 않더라"면서 "그래서 게임을 시작하며 현실을 도피했다"고 전했다.  

그런 레이나를 보던 라이머는 "작은 결과에 휩쓸리는 경향이 있어, 레이나가 마음을 비우고 행복하게 음악을 즐겼으면 좋겠다"면서 "그러면 많은 사람들도 레이나의 음악에 다가갈 거라 생각한다"며찐 조언을 전했다. 

이어 오랜만에 노래를 요청했다. 하지만 레이나가 불안정한 음정으로 노래하자 라이머는 "우리회사 소속가수였다면 '너  뭐하냐, 장난하냐'고 물었을 것"이라면서 "많은 사람들이 레이나가 노래 잘하는 가수란 걸 보여줘도 대성공이라 생각해, 게임 그만해라"며 진심이 담긴 뼈 때리는 현실조언을 전했다. 

집으로 돌아온 레이나는 리지와 통화했다. 리지가 드라마를 들어간다는 소식에 레이나는 기뻐하면서도 
"멤버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록 뿌듯하면서도 부럽다, 나는 왜 머물러있나 씁쓸하다"며 생각에 빠졌다. 

분위기를 바꿔, 레이나는 개인채널로 익숙하게 맨들과 소통했다. 하지만 악플과도 직접 마주하게 된 레이나는 "얘 망해서 이런거 하는구나 그런 댓글도 많다"며 익숙한 듯 받아쳤다.  

이에 달샤벳 출신 수빈은 "최근에 무대를 했다, 셔츠를 벗고 댄스 퍼포먼스를 했는데 저런 것들은 XX나 가라, 입에도 담지도 못할 실시간 악플이 너무 많이 달렸다"면서 "악플을 보면 나는 사랑을 받을 수 없는 사람인가? 자괴감까지 들게 됐다"며 악플테러 고충을 전했다. 

스텔라 출신 가영도 "19금 콘셉트로 활동하니 클럽에서 사는 애라고 하더라, 스텔라는 담배도 좋아하는 그룹이라고 루머가 났다"면서"오히려 더 사생활을 조심하게 됐다"며 울먹여 모두를 안타깝게 했다.  

다음은 디아크 출신 유진이 그려졌다. 3개월만에 살진 비운의 걸그룹이었다는 유진은 가수와 학업 병행하는 대학생 모습으로 일상을 보냈다.

특히 배달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유진은 데뷔 6년차임에도 아르바이트 많이 하는 이유에 대해서 "이미 취업한 친구들, 월급받으며 생활하지만 난 계속 부모님 도움을 받으니 죄송했다"면서 "음악적 수익을 내지 못하니 부모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아르바이트 시작했다"고 말했고, 모두 "기특하다"며 응원했다. 

유진이 다음으로 향한 곳은 PC방 아르바이트였다. 계속해서 유진은 취미반으로 보컬레슨 강사로 일했다. 
해도해도 끝나지 않는 알바지옥이었다. 24시간 모자른 쓰리잡 아이돌 모습에 모두 "알고보니 알바부자"라며 깜짝 놀랐다. 
 
유진은 선생님 모드로 변신, 진지한 모습으로 레슨부터 시범까지 보이며 실력자 면모를 보였다. 고음부분도 막힘없이 뽐내며 안정적으로 완벽하게 마무리했다. MC들은 "시즌 50까지 갈 것 같다, 실력자 화수분"이라며 놀라워했다. 

알바소녀의 짠내나는 하루가 끝이났다. 학교 앞 자취방에서 생호라하는 유진은 피로에 지친 모습을 보였다. 
그러면서 마무리는 母와 통화하며 하루를 마무리했다. 

모두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의 모습"이라며 유진을 응원했다. 그러면서 유진의 노래를 듣더니 "시원하면서도 센 고음, 청량함도 느껴졌다"면서 "그 동안 어디있었니? 란 느낌이 들었다"며 맑은 고음이 돋보이는 무대라 평했다. 

걸그룹 와썹 출신 나다는 집으로 돌아와 센 언니에서 순한 양으로 변신, 메이크업을 지운 민낯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나다는 집에서 먹을 갈면서 정신을 수련해 웃음을 안겼다. 

하지만 웃음도 잠시, 나다는 먹으로 수준급 동양화를 그렸다. 알고보니 명문예고 동양화 전공자라고.  
반에서 1-2등했던 상위 1% 성적을 공개, 게다가 입시 4개월 남기고 명문예고 합격했던 일화를 전해 놀라움을 안겼다. 송은이는 "자기자랑 FLEX"라며 받아쳐 웃음을 안겼다.  

하지만 나다는 고등학교를 자퇴했다고 했다.   고등학교에 이어 대학교도 자퇴해 자퇴의 아이콘이 됐다고. 
나다는 "먹을 갈다가 사실 음악을 해야겠다고 생각해, 먹을 놓고 과감히 아이돌의 길로 전향했다"면서  파란만장한 과거를 전했다. 그럼에도 나다는 "결심하고 내뱉은 말을 다 지키는 스타일"이라며 넘치는 자신감과 매력으로 사로 잡았다. 

명문고 출신 엘리트 과거를 가진 나다. 힙합 경영에선 준우승 후 상승제였지만 정작 활동을 못 했던 과거도 전했다. 정산문제로 가처분 소송을 내  해결하는 데만 2년이 걸렸다고. 마지막엔  승소했다고 전했다. 

나다는 "계약 3년 간, 정산 증빙자료를 받지 못 해, 하지만 소송소식에 대중들에게 비난을 받았다"면서 "나에게 욕하는 걸 신경 안 쓰지만 부모님을 욕해 화를 났다, 부모님이 딸을 팔았다고 돈 밝힌다는 루머에"라며 울컥, 밝은 모습 속 감춰져있던 상처를 고백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나다는 "자존감이 떨어져있던 상태, 다시 한 번 이 기회로 도약할 수 있길 바라는 바람"이라며 "못다한 꿈이 많아, 더 새로운 걸 도전하고 싶다, 인생곡을 갖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스텔라 출신 가영은 19금 콘셉트로 인한 트라우마로 힘들었던 모습을 보여줬다. 트라우마로 상처를 입은 과거를 공개, 탈퇴 이후 SNS 메시지로 성기사진 뿐만 아니라 스폰 제의가 온다며, 범죄 수준의 혐오 메시지를 받는 모습도 모두의 공분을 샀던 바 있다. 

다음날 가영은 국악고 친구들과 점심식사에 나섰다.  어릴 때부터 무용에 두각을 보이며 예술인을 꿈꿨던 가영은 한국무용을 전공했다면서, 친구들과 대화를 나눴다. 

이어 학창시절 '1박2일' 출연 당시 모습도 공개, 당시 친구들은 가영에게 공부를 제일 잘하는 아이라고 했던 모습이 그려졌고, MC들은 공부도 잘하고 재능도 꿈도 많았기에 더욱 안타까워하며 눈물 흘렸다.  

가영은 선생님이 되어있는 친구들을 보면서 "내가 계속 무용을 전공했다면 나도 선생님이 될 수 있었을까 생각한다"면서 "내가 너무 부끄럽다, 지금까지의 삼이 물거품이 된 느낌, 부모님한테 죄송하다"며 눈물 흘렸다. 

가영은 "걸그룹이니 돈 많이 벌거라 생각하지만 오히려 못 벌어,  차라리 나와서 아르바이트르 하니 더 돈을 빨리 벌 수 있더라"면서 걸그룹 그만둔 후 카페에서 2년 째 아르바이트 하는 모습도 보였다.  

이때, 의문의 남성이 가영을 찾아왔다. 바로 남동생 김성표였다. 경산 공유닮은 꼴로 현재 삼성 라이온즈 프로 야구선수 소속으로 활동 중이라고. 

가영은 "너 댓글에 내 이름이 있더라, 너 이름에 흠집내는 건 아닐까 미안했다"고 눈물, 그러면서 "누나가 부끄럽진 않았어?"라며 조심스럽게 물었다. 

동생 성표는 "사람들에게 야한 그룹으로 인식되어 있어 너무 아쉽긴 했다"면서 "주변에서 그런 말을 들어도 절대 부끄럽진 않았다"고 말했다. 가영은 "나는 너한테 너무 미안했다, 부끄러운 누나일 것 같아서"라며 남동생을 향한 눈물 고백으로 먹먹함을 안겼다.  
/ssu0818@osen.co.kr

[사진] '미쓰백' 방송화면 캡쳐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