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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브랜드가치 ‘글로벌 톱5’ 진입… 20년 만에 12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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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임재형 기자]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처음으로 ‘글로벌 톱5’에 진입했다.

20일 삼성전자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 최대인 623억 달러(약 70조 8100억 원)를 기록하고, 5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번 ‘톱5’에 미국 기업 외 한국 기업이 진입한 것은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인터브랜드가 브랜드 가치평가를 시작한 지난 2000년 52억 달러(43위)를 시작으로 가치가 꾸준히 성장해 20년 만에 브랜드 가치가 12배 성장했다. 순위는 지난 2012년 9위로 10위권에 첫 진입한 이후, 2017년 6위, 2020년 5위 달성까지 지속적으로 상승했다.

삼성전자 제공.

인터브랜드 측은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상승 주요 요인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진행, 지속가능경영 확대, 신작 출시, AI・5G・IoT 등 미래 기술에 대한 투자 등을 꼽았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이영희 부사장은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지난 2000년 대비 12배로 크게 성장한 것은 삼성전자 브랜드에 대한 글로벌 고객의 성원 덕분이다”며 “향후에도 글로벌 고객들과 공감, 소통하는 활동을 통해 글로벌 위상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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