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없어도 강한’ 바르사, 키예프 4-0 완파하고 UCL 16강행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20.11.25 06: 49

바르셀로나가 별들의 무대 16강 진출을 조기에 확정지었다.
바르사는 25일(한국시간) 새벽 우크라이나 키예프 NSC 올림피스키 스타디움서 열린 20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G조 조별리그 4차전 원정 경기서 디나모 키예프를 4-0으로 완파했다. 바르사는 이날 승리로 승점 12를 기록하며 남은 2경기 결과에 관계없이 16강행을 확정지었다.
바르사는 에이스 리오멜 메시와 핵심 미드필더 프렌키 더 용이 우크라이나 원정길에 동행하지 않았다. 피케, 부스케츠, 움티티, 로베르토, 파티 등은 부상으로 제외됐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바르사는 이날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원톱 브레이스웨이트를 필두로 2선에 필리페 쿠티뉴, 페드리, 트린캉이 자리했다. 중원은 알레나와 피야니치가 구축했다. 포백은 피르포, 랑글레, 밍구에사, 데스트가 형성했다. 골문은 테어 슈테겐이 지켰다.
바르사는 전반 6분 쿠티뉴의 박스 안 슈팅이 수비에 막혔다. 28분 쿠티뉴의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은 덜 감겨 골문을 살짝 빗나갔다. 전반 36분 트린캉의 왼발 중거리포는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바르사는 전반 추가시간 1분 역습 찬스서 위기를 맞았다. 데 페나의 왼발 슈팅을 테어 슈테겐이 몸을 날려 가까스로 막아냈다. 전반은 0-0으로 끝났다.
바르사는 후반 7분 기어코 영의 균형을 깼다. 라이트백 데스트가 공격 가담해 박스 안에서 지체없는 오른발 슈팅으로 키예프 골망을 흗들었다.
기세가 오른 바르사는 5분 뒤 추가골까지 기록했다. 코너킥 찬스서 밍구에사의 백해더를 받은 브레이스웨이트가 오른발로 밀어넣으며 2-0 리드를 안겼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바르사는 후반 중반 대거 교체를 단행했다. 랑글레, 피야니치, 쿠티뉴를 빼고 알바, 그리즈만, 푸츠를 투입하며 변화를 꾀했다.
바르사는 후반 24분 브레이스웨이트가 포포프에게 페널티킥을 얻어낸 뒤 키커로 나서 팀의 3번째 골로 마무리했다. 바르사는 후반 추가시간 2분 그리즈만까지 골맛을 보며 대승을 매조지었다./dolyng@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