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정소민 "책방투어 하며 맛집도 해결"…팔색조 책장 첫 공개('북유럽')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보라 기자] 배우 정소민이 '북유럽' 다섯 번째 게스트로 출격해 삶이 녹아있는 ‘팔색조 책장’을 공개한다.

9일 방송될 KBS2 예능 ‘북유럽’ 5회에는 ‘믿고 보는 로코퀸’ 정소민이 출연해 ‘명불허전 독서퀸’의 매력을 아낌없이 발산한다. 스테디셀러는 기본이고, 다양한 취미 관련 서적을 비롯해 초등학교 시절 추억이 담긴 방학 숙제와 비밀스러운 일기장까지 빼곡히 담긴 책장을 최초로 공개하며 공감과 재미를 이끌 예정이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정소민은 독립서점을 중심으로 여행지를 결정하는 일명 ‘책방투어’ 경험담을 전하며 남다른 책사랑을 고백했다. 하지만 정소민이 “책방투어를 하며 맛집도 해결한다”고 털어놓자, 유세윤은 “여행은 책방과 맛집이 아니라 맛집과 맛집”이라고 응수하며 ‘책린이’다운 면모를 드러냈던 터. 김숙 역시 “맛집에 가면 뻥튀기 같은 굿즈가 있다”는 말로 유세윤 의견에 동참하면서 후끈한 논쟁을 불지폈다.

이후 정소민의 서재 곳곳을 탐색하던 4명의 북텔리어들은 정소민의 추억이 담긴 물건들을 발견하고 호기심을 터뜨렸다. 특히 ‘방학생활’이라고 적힌 초등학교 방학 과제물을 통해 정소민의 과거를 살펴볼 수 있었던 것. 정소민의 방학생활을 유심히 보던 김숙은 “먹는 것만 계속 나오더니 결국 마지막엔 두 턱이 된 소민 어린이”라며 충격적인 증거 사진을 찾아내 현장을 웃음으로 초토화시켰다.

정소민이 드라마 배역에 빙의해 캐릭터의 연대기를 적어놓은 비밀스러운 일기장도 발견됐다. 드라마 상에는 나오지 않은 배역의 어린 시절을 상상으로 채워가며 캐릭터를 이해하려고 애쓴 12년 차 배우 정소민의 노력에 북텔리어들은 감탄을 쏟아냈다. 결국 정소민의 매력에 푹 빠진 김숙은 “조기교육이 중요하다. 이 모든 게 지금까지 모아놓은 방학숙제 덕분이다”라고 분석해 폭소를 안겼다.

그런가 하면 다양한 취미 관련 서적들이 증명하듯 ‘취미 부자’로 드러난 정소민은 인생책 찾기 코너에서 직접 만든 비즈 마스크 스트랩을 우승 상품으로 걸어 북텔리어들의 승부욕을 자극시켰다. 이어 정소민은 직접 재배한 각각의 채소와 어울리는 북텔리어를 꼽았고, 유세윤에게 방아잎을 선물하며 “이 매력에 빠진 사람은 못 헤어 나온다”는 획기적인 풀이를 더해 눈길을 끌었다. 나머지 3명의 북텔리어는 어떤 식물과 매칭이 됐을지, 정소민이 제작한 ‘인생책 찾기’ 우승 상품을 거머쥔 북텔리어는 누구일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제작진 측은 “정소민은 자신만의 독서 철학이 녹아있는 책에 대한 사랑을 가감 없이 발산하며 상상 그 이상의 반전 매력을 펼쳐냈다”며 “‘팔색조 책장’으로 시청자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드높여 줄 정소민의 ‘북유럽’을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북유럽’은 셀럽의 서재를 찾아가 인생책을 기부받아 도서관이 부족한 지역에 도서관을 건립하는 ‘나눔 문화 토크쇼’. 셀럽의 집에 잠들어 있던 책을 도서관이 필요한 곳에 기부, 자원의 선순환을 이끌고 있는 ‘북유럽’의 선한 영향력이 모이는 첫 번째 도서관은 강원도 인제군에 지어질 예정이다. 송은이, 김숙, 유세윤, 작가 김중혁이 함께하는 ‘북유럽’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30분에 방송된다.

/ purplish@osen.co.kr

[사진] KBS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