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박찬호X이영표, 전국 A조 높은 벽 실감..최단 시간 패배 ‘아쉬움’(‘축구야구말구’)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서정 기자] '축구야구말구’ 박찬호X이영표가 전국 A조의 높은 벽을 실감했다.

지난 11일 방송된 KBS 2TV ‘축구야구말구’에서는 충남 대전에서 부녀 고수와 대결을 펼친 박찬호, 이영표, 오마이걸 승희, 이용대의 모습이 공개됐다.

부부 고수와 대결에서 아쉽게 패한 박찬호와 이영표에게 승희는 “이용대 코치와 만났던 분들이 두 분의 호흡이 안 맞는다고 하더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박찬호와 이영표 사이에 팀워크 불화설이 제기되자 승희는 뇌파를 검사하는 특수 장비를 통해 서로의 속마음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어 합류한 이용대는 특수 장비의 힘을 빌려 “이영표는 필살기 위주 플레이를 버렸으면 하고, 박찬호는 연습을 더 하셔야 한다”고 직언했다. 특히 이영표는 ‘박찬호보다 김병현과 호흡이 좋았느냐’는 질문에 “김병현이 잘하더라. 같이하기는 편했다”고 솔직하게 말했고, 박찬호도 “김병현을 괜히 불렀다고 생각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다음날, 고수를 만나기 전 ‘쓰리구’가 도착한 곳은 대전월드컵경기장이었다. 2002 한일월드컵 16강 이탈리아와의 대결에서 승리한 곳으로, 이영표는 “전반전 마치고 오히려 차분했다. 당시에 강팀에 한 골 먹으면 졌다고 생각했는데, 히딩크 감독은 우리에게 이길 수밖에 없는 기운을 줬다”고 밝혀 모두를 소름 돋게 했다.

특히 이영표를 국가대표로 발탁한 축구 은인 허정무 대전하나시티즌 이사장이 경기장에 깜짝 등장했다. 허정무 이사장은 “그동안 가르친 제자들이 많지만, 이 선수를 가르친 게 복이라 생각하는 제자 중 한 명”이라며 이영표를 극찬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박찬호와 이영표가 대전에서 만난 고수는 부녀 사이였다. 고수들의 남다른 움직임과 스매시에 이영표는 “첫인상만 보고는 몰랐는데 심상치 않다”고 분석했다. 알고 보니 고수들은 대회 입상까지 한 전국 A조에 속한 실력을 갖추고 있었다.

박찬호와 이영표는 속절없이 1세트를 내주고 말았다. 최초로 0-11로 세트를 내준 박찬호와 이영표에게 이용대는 “실력 차이가 너무 나니까 실수를 하더라도 무조건 공격을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두 사람은 무조건 공격 지시로 분위기를 가져오는 듯 했지만 2세트도 2-11로 내줬다.

최단 시간 패배 위기에 모두가 머리를 모았고, 심판 역시 두 사람에게 공략 방법을 조언했다. 하지만 박찬호와 이영표는 3세트에서도 승리와 인연을 맺지 못하며 전국 A조의 높은 실력을 실감했다. 이용대 코치는 “통틀어 3점을 땄는데, 나도 반성을 해야할 것 같다”고 착잡한 심경을 내비쳤다. 부녀 고수는 “경력이 얼마 안 됐으니까 조금만 더 쌓으면 굉장히 빨리 늘 것 같다”고 응원했다. /kangsj@osen.co.kr

[사진] KBS 2TV '축구야구말구' 방송화면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