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이 어비스와 ‘로엠’의 글로벌 진출을 타진한다.
5일 게임빌은 어비스가 개발한 ‘로엠’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로엠’은 도트 그래픽과 뛰어난 타격감이 특징인 2D 횡스크롤 싱글 RPG다. 싱글 플레이 중심으로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고,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이 장점으로 꼽힌다.
‘로엠’은 지난 2019년 1월 국내에 출시해 애플 앱스토어 인기 및 매출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국내 게임 전문 인플루언서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게임빌 측은 ‘로엠’의 감성을 자극하는 그래픽, 탄탄한 스토리 라인이 글로벌 유저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게임빌은 오랜 기간 동안 쌓아온 글로벌 퍼블리싱 노하우를 ‘로엠’에 접목해 올해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빌은 국내 유저들에게 게임성으로 인정받은 유망 게임을 발굴해 글로벌 흥행요소를 추가하고 최적화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시키는 게임사업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게임빌은 “게임 개발 능력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국내 강소 게임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게임시장의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설명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