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민아 "중학교 때 성폭행 당해" 고백➝"최고 가해자=지민"..파장[종합]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1.03.09 00: 21

걸그룹 AOA 출신 권민아가 과거 성폭행을 당했다고 고백한 가운데, 다시 한 번 지민을 저격하며 “최고 가해자”라고 말했다. 권민아의 충격적인 고백과 함께 괴롭힘 폭로가 여전히 큰 파장으로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권민아는 지난 7일 SNS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던 중 “부산에 살던 학창시절 가정형편이 어려워 생활이 힘들었다. 중학교 다닐 때 선배들에게 맥주병으로 맞고 남자 선배에게 성폭행을 당했다. 이름 대면 알 수 있는 유명인”이라고 말했다.
권민아의 성폭행 고백은 큰 파장을 일으켰다. 권민아가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유명인’이라고 밝힌 만큼 연예인이나 셀럽이 아니냐는 추측도 이어졌다.

AOA 민아가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리는 KBS2 '뮤직뱅크' 리허설에 참석하고 있다. / youngrae@osen.co.kr

결국 권민아는 8일 자신의 SNS를 통해 해명했다. 권민아는 성폭행 고백에 대해서 “맥주병으로 때리고 성폭행한 사람은 연예인이 아닌 부산에 사는 일반인이다. 그것에 대해 지금은 괜찮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권민아는 다시 한 번 AOA 멤버였던 지민에 대해서 언급했다. 권민아는 “지금 저한테 가해자는 신지민이다. 내가 계속 언급하고 싶은 것은 날 10년 넘게 괴롭힌 사람이다. 사람들에게는 수위 조절하느라 어떻게 당한지 말을 못하는데 많은 걸 겪고 살았다. 얼만큼 당하고 얼만큼 크게 당했는 지가 문제가 아니다. 지속된 오랜 기간과 안정과 사과가 없으면 사람이 돌아버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꿈도 포기하게 만든다. 나에게 최고 가해자는 연예게 퇴출로 되어 있는 그 여자 한 명이다. 다른 자잘한 가해자들도 있다. 연예계 퇴출뿐만 아니라 그 사람이 뭐 안 하고 살았으면 좋겠다. 자꾸 언급 그만하라고 하는데 그런 말을 한 사람은 내 입장 되어봐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또 권민아는 “마지막으로 그 여자 본 지가 반 년 밖에 안 됐다. 반 년 만에 회복되기 힘들다. 의사가 오죽했으면 몇 년 동안 약을 먹었는데 우울증이 왜 하나도 치료가 안 되었는지 물어볼 정도다. 약이 안 먹혀서 처음부터 치료받으려고 한다”라고 심경을 털어놨다. 
권민아의 고백 속에 지민에 대한 언급이 이어지면서 파장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앞서 권민아는 지난 해 7월 AOA 활동 당시 지민으로부터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글을 게재했다. 이후 논란이 커지면서 지민은 AOA를 탈퇴하고 활동을 중단했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