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가 10일, 3008 SUV의 부분 변경 모델 ‘뉴 푸조 3008 SUV’를 출시했다. 디자인을 좀더 인상적으로 바꾸고 반자율주행 기능인 ADAS를 대폭 강화했다.
2016년 글로벌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100만대 이상 판매된 3008 SUV는 우리나라에는 2017년 4월 출시됐다. 지난 3월까지 누적 판매량 5,820대를 기록했다.
부분변경된 뉴 푸조 3008 SUV는 자율주행 레벨 2 수준으로 향상된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을 탑재했다. 강화된 배출가스 기준 유로6d도 충족한다.

디자인은 전면부가 확 바뀌었다. 차체 및 헤드램프와의 연결성을 강조한 일체형 프레임리스 그릴을 채택했고,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새로운 푸조의 시그니처 주간주행등(DRL)을 달았다. 안개등을 포함한 새로운 디자인의 풀 LED 헤드램프를 탑재했다. 범퍼 하단의 양 끝에는 유광 블랙으로 강조된 사이드 스쿱을 적용해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보닛 중앙에는 ‘3008’ 엠블럼을 추가했다.
사자의 발톱 자국을 형상화 한 3D LED 리어 램프는 보다 입체적인 형태로 변화했으며 스모키 글라스로 마감하여 모던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방향지시등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순차적으로 점등되는 LED 시퀀셜 방식을 택했다.

아이-콕핏(i-Cockpit®) 인테리어의 기능성과 고급스러움은 그대로 유지했다. 콤팩트한 사이즈의 더블 플랫 스티어링 휠, 12.3인치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8인치 터치스크린, 항공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은 토글 스위치 등이 조화를 이룬다. 고급 알칸타라 시트는 스티치 패턴을 세련되고 모던한 형태로 변경했다.
또한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개폐 가능한 파노라믹 선루프, 핸즈프리 테일게이트, 애플 카플레이 & 안드로이드 오토 등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편의사양을 풍부하게 탑재했다.
기능적으로는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을 자율주행 레벨2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전방 차량과의 거리 유지는 물론 정차와 재출발까지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스톱앤고(ACC with Stop & Go)’, 차선 중앙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선 중앙 유지(LPA)’ 기능을 더했다.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LKA),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ABSD), 어드밴스드 비상 제동 시스템(AEBS),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HBA)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을 갖췄다.

엔진은 강화된 유로6d 기준을 충족하는 1.5리터 BlueHDi 엔진을 탑재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18g/km로, 기존보다 12.6% 개선되었으며, 질소산화물(Nox) 배출량 역시 강화된 기준을 충족한다. 공인 연비는 복합 15.8km/ℓ(도심 14.5km/ℓ, 고속17.8km/ℓ)로 이전 모델(복합 14km/ℓ) 대비 12.6% 향상, 동급 최고 수준의 연료 효율을 자랑한다.
최고출력은 131마력(3,750rpm), 최대토크 30.61kg•m(1,750rpm)이며, EAT8 8단 자동변속기(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를 달았다.
푸조는 뉴 푸조 3008 SUV를 시작으로 트림 체계를 개편한다. 기존 ‘알뤼르’, ‘GT’ 트림은 그대로 유지하고 ‘GT라인’ 트림은 삭제했으며, 최상위 트림인 ‘GT 팩’을 새롭게 추가했다. 뉴 푸조 3008 SUV는 ‘GT’ 단일 트림으로 출시하며, 향후 알뤼르와 GT 팩을 출시한다. GT 트림 가격은 4,670만원(개별소비소세 인하 4,614만원, VAT 포함)이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