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이용, "작은 것부터 이겨내면 울산에 승리할 수 있다" [오!쎈 현장]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21.05.17 15: 06

  "작은 것 부터 이겨내면 승리할 수 있다". 
전북 현대와 울산 현대는 오는 18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 2021 맞대결을 펼친다. 14경기를 펼친 전북은 8승 5무 1패 승점 29점으로 1위에 올라있다. 15경기를 펼친 울산은 7승 6무 2패 승점 27점으로 2위에 올라있다. 
전북은 올 시즌 경기당 평균 1.85골을 기록하며 리그 최다 득점을 기록중이다. 또 평균 실점은 경기당 0.85골. 울산은 경기당 1.40골을 기록중이며 경기당 0.8골로 최소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전북은 울산을 상대로 38승 27무 36패를 기록하고 있다. 또 최근 10경기서는 5승 4무 1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전북 이용은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언택트로 열린 미디어 데이 행사서 “지난 경기서 서로 무승부를 거둬 아쉬움이 남는다. 선수단과 코칭 스태프 모두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멋진 경기력을 선보이겠다. 꼭 좋은 모습 보여서 승리하겠다”고 경기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 다음은 이용 일문일답
- 울산에서 2010년 데뷔한 뒤 2017년 전북으로 이적했다. 은퇴는 어느곳에서 하고 싶나.
▲ 저에게 있어 울산과 전북 모두 고마운 팀이다.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은퇴한다면 전북에서 하고 싶다. 
- 울산이 기술적으로 뛰어난 것 같다는 신형민의 이야기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 (신)형민이가 전북에 있을 때 기술적으로 좋았는데 형민이가 이적하면서 변한 것 같다. 
- 상대전적에서 크게 앞서고 있다.
▲ 저 뿐만 아니라 선수들이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 울산에 전적에서 앞서고 있지만 매 경기마다 어떻게 될지 예상할 수 없다. 자만하지 않고 생각을 다 잡아야 할 것 같다. 
- 이번 경기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보인다면.
▲ 감독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몸싸움부터 정말 중요하다. 작은것 부터 이겨내야 한다. 승리할 수 있다. 지난 경기서는 (신)형민이가 잘 보여줬다. 우리가 이번에는 보여줄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    / 10bird@osen.co.kr 
[사진] 연맹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