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는모습이 ♥오연수 판박이” '美거주' 손지창子인데 왜 이종석이 보여? ('불꽃')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1.05.27 22: 54

‘불꽃미남’에서 손지창이 아내 오연수와 반반씩 닮은 아들을 공개, 특히 오연수와 웃는 모습이 똑같아 눈길을 끌었다. 
27일 방송된  tvN,  tvN Story 예능 ‘불꽃미남’이 전파를 탔다.
이날 손지창이 김원준이 있는 녹음실로 향했다. 김원준은 손지창에게 “형을 위해 곡 쓰고 있었다, 내 사랑 손지창뿐”이라며 애교를 폭발했다.  

특히 김원준은 손지창이 혼자 한국에서 지내는 건지 궁금해하자, 손지창은 "가족은 다 미국에 있고, 나만 한국에 있다. 그래도 밥은 잘 챙겨먹는다. 즉석밥, 스팸, 김치, 참치를 주로 먹는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아내 오연수를 걱정하는  김원준에게 손지창은 "아내 오연수와는 그래도 하루에 5~6번씩 통화를 한다"고 덧붙여 가슴을 쓸어내리게 했다.
이때, 김원준은 손지창에게 5살 딸의 사진을 보여줬다. 김원준은 “원래 밥을 먹다가 남으면 버리는 쪽이었는데, 딸이 밥을 먹다 못 먹을 때가 있다”면서 “딸이 음식을 남기면 내가 남은 걸 먹게 되더라, 이유식을 먹일 때부터 그랬다”며 딸바보 모습을 보였다. 
이에 손지창 역시 군대간 아들을 그리워하며 아이들 얘기를 시작했다. 손지창은 “첫째가 얼마 전 군대 갔는데, (마음이) 무너졌다”면서 “코로나19도 심하고, 이번 겨울이 엄청 춥지 않았나, 내가 대신 가고 싶을 정도로 눈이 많아와서 걱정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훈훈한 외모의 아들의 사진을 건넸꼬, 김원준은 "배우 이종석 씨 닮았는데?”라며 깜짝, 아내 오연수와 손지창을 반반씩 닮은 우월한 유전자가 감탄을 자아내게 했다. 특히 둘째 아들을 '강아지'라고 부른다는 그는 아이들을 향한 남다른 부성애를 드러내 훈훈함을 안겼다. 
이날 손지창은 자신의 콤플렉스를 언급하기도 했다. 스물 아홉에 결혼해 아무런 준비가 안 됐었다는 그는 “롤 모델도 없었다, ‘아버지 없는 자식’이란 말이 제일 싫어 아이들 만큼 잘 키우고 싶었다”며 아픈 가정사를 드러내며 “아이들이 잘 자라줘서 정말 고맙다”며 뭉클하게 했다. 
신성우는 자신의 아지트를 만들기 위해 직접 공사에 참여한 모습이 그려졌다. 처마부터 직접 집을 만든 신성우는 집의 기본을 잡으며 외벽까지 살뜰하게 칠했다.  
이를 본 이지혜는 “성형할 때도 눈과 코가 기본, 중요하다”고 하자 이미도는 “나도 성형 상담하러 갔는데, 눈과 코를 해야한다고 하더라”면서 “난 남들과 똑같아지기 싫어서 개성을 살리고 싶다고 하니  기본을 잡으라고 하더라”며 비화를 전했다.이에 이지혜는 “그렇다, 눈코는 기본이다, 틀을 잡아야한다”며 맞장구를 쳐 폭소하게 했다.  
신성우가 하루종일 작업을 완료, 김숙은 “이 오빠 때문에 용기가 생겼다, 결심했다”면서“나 짓는다”고 선언, 캠핑장 만드는게 꿈이라 했다. 김숙은 “갑자기 불타오른다”며 며 조만간 김숙 캠핑장 오픈을 예고했다. 
다시 손지창이 그려졌다. 녹음실에 김민종도 깜짝 방문했다. ‘더 블루’의 재회였다. 이를 본 패널들은 “더 블루 뭉치는 거야?”라며 흥분할 정도. 
김민종 현장에서 바로 피처링 가수로 캐스팅됐다. 녹음실로 들어서자, 모두 “그냥 바로 드라마가 된다, 뮤직비디오같은 비주얼”이라며 감탄,  
김민종은 “약간 억울하다, 떡볶이만 사오라고 해놓고 녹음실에 들어오게됐다”고 했다. 이내 전문가다운 모습으로 “음 좀 높여 달라”고 요청하며 녹음을 마쳤다. 다음은 김원준이 녹음실로 입장, 전문용어를 쏟아내며 바로 녹음을 완료했다. 
마지막으로 손지창이 녹음실로 향했다. 어딘가 불편해보이는 손지창은 “많이 불편하다”고 말했다. 알고보니 성대결절이 있었다고. 손지창은 “발성이 잘못해서 성대결절이 왔다, 3곡 이상 부르면 목이 갈라진다”고 상황을 전한 바 있다.  긴장까지 한 상태로 더욱 목이 쉬어버린 상황. 
하지만 손지창은 포기하지 않고 도전, 여러 번 녹음으로 목을 풀기 시작했다.  안정적인 톤도 되찾았고, 이를 본 김원준은 “진짜 음악을 좋아하는구나 느껴, 음악하면서 행복해보였다”면서 “이 불꽃 챌린지하길 참 잘했다, 버킷리스트인 것 같아 뭉클해 감동했다,큰 형 소원성취해줘서 뿌듯해, 형님 덕분에 힐링됐다”며 뿌듯해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불꽃미남’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