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언택트 기부런’을 펼쳤던 현대모비스가 올해는 '기부 하이킹'을 한다.
'현대모비스 기부 하이킹'은 코로나19 등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 현대모비스가 특화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6월 중 10일간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원하는 등산코스에 오르며 쓰레기를 줍는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면 된다.
현대모비스는 '기부 하이킹'에 참여할 임직원과 일반인 참가자 1,000명을 모집한다.

참가비 전액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한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최일선 현장을 지키고 있는 의료진을 위로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가정에 마스크를 비롯한 위생용품과 식음료 등 구호 물품을 전달하는데 사용된다.
이번 현대모비스 기부 하이킹은 지난해 실시한 ‘언택트 기부런’ 행사가 계기가 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야외활동이 줄어든 상황에서 건강을 챙기는 마라톤과 기부 프로그램을 연결했더니 참가자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 모집 공고를 시작 한 지 8시간만에 조기 마감될 정도였다.
올해 행사는 목적지를 전국 등산지로 확대했다.
현대모비스 기부 하이킹 참가자는 유명 등산 앱인 ‘트랭글’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비 대면 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등산을 하며 쓰레기도 줍는 ‘클린 하이킹 캠페인’도 함께 열린다.
현대모비스는 티켓링크 사이트에서 6월 6일까지 기부 하이킹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비는 티켓 종류에 따라 1인당 1만 원 또는 3만 원이며, 각각 500명씩이다.
‘LIGHT형(1만원)’ 참가자에게는 생분해 봉투, 에너지바, 등산 양말, 쿨링 스포츠 타월로 구성된 기부 하이킹 키트를 기념품으로 지급한다. 등산에 흥미가 많은 이들을 위한 ‘ENJOY형(3만원)’ 참가자에게는 등산용 파우치와 등산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날진 트라이탄 물통을 추가로 제공한다.
현대모비스는 정상 완등과 클린 하이킹 참여 SNS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기념품으로 제공한 스포츠 타월을 들고 정상에서 찍은 사진, 생분해 봉투에 쓰레기를 줍는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6, 휴대용 응급처치 키트 등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