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현·은지원·이혜성, 설민석 없는 '벌거벗은 세계사' 오늘 첫방 [공식]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1.06.01 08: 10

tvN '벌거벗은 세계사'가 이번 시즌 첫 회에서 로마제국의 네로 황제에 대해 벌거벗겨본다. 
'벌거벗은 세계사'(연출 김형오, 이윤호)는 전 세계 곳곳을 언택트로 둘러보며 각 나라의 명소를 살펴보고,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가 몰랐던 세계의 역사를 파헤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6월 1일(화) 밤 10시 30분 처음 방송되는 이번 시즌 역시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전문가들은 동서양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주제로 쉽고 재미있게 세계사를 벌거벗겨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 MC로는 은지원, 규현, 이혜성이 출연해 더욱 기대를 드높이는 상황.
이번 시즌 첫 방송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예고편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첫 회는 서울대학교 김헌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로마제국의 네로 황제에 대한 세계사 강의를 펼친다. 김헌 교수는 지난 시즌 마지막 회에서 트로이아 전쟁에 대해 깊이 있으면서도 흥미진진하게 강연한 바 있다. 

1회에서는 역사상 최악의 폭군으로 기억되는 네로 황제에 대해 이야기 한다. 어머니부터 아내, 스승까지 살해하며 MC들로부터 "최악 중의 가장 최악", "독하다"라는 말을 들은 네로에 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파헤치는 것. 마치 로마의 아이돌처럼 행동했다는 의외의 사실부터 평민들을 위해 펼친 정책과 지원금 등 뜻밖의 역사에 대해서도 공개된다. 네로가 폭군이 되기까지의 세계사 여정을 함께 따라가며 비대면 세계 여행을 선보일 전망이다.
네로 황제에 대한 진실이 드러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는 오는 6월 1일 화요일 밤 10시 30분 새 시즌을 시작한다. 
/comet568@osen.co.kr
[사진] tvN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