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빠른 회복세' 에릭센, 경기중 CPR소생→병원행→SNS대화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필주 기자] 경기 중 쓰러졌던 손흥민(29, 토트넘) 전 동료 크리스티안 에릭센(29, 인터 밀란)이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덴마크 축구대표팀 에릭센은 13일(한국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2020) B조 조별리그 1차전 핀란드와 경기 도중 쓰러졌다. 

에릭센은 0-0으로 맞선 전반 42분 왼쪽 터치라인 부근에서 갑자기 쓰러졌다. 짧은 패스 직후 아무런 외부 충격 없이 혼자 쓰러져 충격을 안겼다. 

[사진] 2021/6/13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팀 동료들은 에릭센의 상태를 보고 다급한 손짓으로 의료 요원을 불러 상태의 심각성을 알렸다. 의료진은 심정지 상태의 에릭센에게 심폐소생술(CPR)까지 실시했고 이런 응급 처치는 15분 정도 진행됐다. 

에릭센 동료들인 덴마크 선수들은 에릭센과 의료요원의 주위를 빙 둘러싸 사람들이 볼 수 없도록 했다. 일부 덴마크 선수들은 눈물을 보이기까지 해 에릭센의 심각한 상태를 알 수 있게 했다. 

에릭센은 구급대에 실려나갔지만 일부 카메라에 에릭센이 정신을 차린 채 움직이는 다행스런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경기는 90분 정도 중단됐다가 후반전이 이어졌다. 관중석에는 에릭센이 안정적이고 의식을 회복했다는 소식에 환호성이 터지기도 했다.

[사진] 2021/6/13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날 영국 '데일리 스타'에 따르면 벱페 마로타 인터 밀란 최고경영자(CEO)는 핀란드와 경기 중 의식을 잃고 쓰러졌던 에릭센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SNS(왓츠앱) 단체 채팅 메시지를 보냈다고 전했다. 

마로타 CEO는 '라이 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에릭센이 방금 구단 단체 채팅방에 메시지를 보냈다. 불과 몇 분 전이었다"면서 "우리는 에릭센의 상황을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 덴마크 대표팀 스태프가 상황이 통제되고 있다고 말했다"고 알렸다. 

한편 유럽축구연맹(UEFA)은 이날 경기 MOM(Man of the match)으로 에릭센을 선정했다. UEFA 알렉산더 세피린 회장은 “축구는 아름다운 경기이고, 에릭센의 플레이는 아름다웠다”라며 그 이유를 밝혔다. /letmeout@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