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원딜 인정받은 쇼메'...허수, "원딜 밴 카드 나올때 웃음 나와"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21.06.19 19: 44

"원딜 밴 카드가 나왔을 때 상황 자체에 웃음이 나왔다"
파격적인 용병술이지만 위협적인 존재라는 점이라는 변함없었다. 밴 카드가 나오면서 원딜로도 인정받았다. '쇼메이커' 허수는 다소 생소한 원딜이라는 포지션을 고통이 아닌 충분히 그 상황을 즐기고 있었다. 
담원은 19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디알엑스와 1라운드 경기서 2-0 으로 승리했다. '쇼메이커' 허수가 1세트 이즈리얼로, 2세트에서는 '말랑' 김근성이 럼블로 협곡을 주무르면서 팀의 시즌 3승째를 견인했다. 

경기 후 '쇼메이커' 허수는 "라인을 많이 바꾸고 하는게 거의 나오지 않았던 상황에서 결과가 좋게 나와 기쁘다"면서 "(조)건희형이 잘 도와주고 호흡도 잘 맞는다"라고 승리 소감을 전했다. 
1세트 칼리스타 밴을 보고 웃은 이유를 묻자 그는 "원딜러가 아닌데 원딜 쪽에서 밴 카드가 나온게 웃겼다. 뿌듯하다기 보다 상황 자체에서 웃음이 나왔다"라고 답했다. 
미드로 나선 '캐니언' 김건부에 대해 허수는 "건부가 아칼리를 대회에서 사용하기 전까지 많이 연습했다. 라인전이나 템 트리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했다. 오늘 경기에서는 캐니언 선수가 대포를 많이 놓쳤다. 한 타에서도 스킬 콤보에 자책을 많이 했다. 오늘 캐니언의 아칼리는 잘 했다고 보기 힘들다. 기대치가 높다"고 김건부의 실력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허수는 "다음 경기는 로스터가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다. 또 봇으로 나온다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김)근성이도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는 각오와 감사인사로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