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원 “연고전 게임도 안 되는데?” '뭉쏜' 상암vs기아 농구접전→이동국 실책 ’완敗’ [Oh!쎈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1.07.18 22: 53

‘뭉쳐야쏜다’에서 우지원이 깜짝 놀랄 정도로 상암 불낙스와 기아가 접전을 보였으나 결국 기아가 우승했다. 
18일 방송된 JTBC 예능 ‘뭉쳐야쏜다’가 종영했다. 
이날 무적 고대와 최강 연대의 결승전이 그려졌다. 숙명의 라이벌인 이들은 무려 25년만에 리턴매치가 된 것 인만큼 모두 흥미롭게 바라봤다.   

후반전이 그려졌다. 고대가 10점이나 다시 앞선 모습. 특히 모두 “현주엽 20년 전 모습 보는 듯, 묵직하다”며 흥미로워했다.  남은 시간 1분을 남기고 이충희의 슛까지 더해 고대의 우승이 유력해졌다. 
결국 고대가 연대를 꺾고 어게인 농구대잔치에 우승을 차지했다.이로써, 고대가 우승한 가운데, 3,4위 전을 가리기 위해 상암불낙스와 기아가 한 자리에 마주섰다.  
전반전은 팽팽하게 돌아갔다. 동점까지 오른 가운데 기아의 한기범이 자유투에 도전, 모두 성공시키며 역전에 성공했다. 하지만 이내 상암불낙스도 자유투에 도전하며 역전의 역전을 이어갔다. 
역시나 기아의 벽은 높은 듯 계속해서 점수를 잡히고 말았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패스미스까지 보인 모습. 기아는 갑작스럽게 작전타임까지 허재는 “마음대로 타임하냐”며 심기불편한 모습을 보였다. 
좀처럼 경기흐름을 알 수 없는 가운데, 상암불낙스가 역전하는 상황이 됐다. 그러자 기아는 타임을 외쳤고 허재는 “아까 타임쓰지 않았냐”며 폭발, 또 다시 신경전을 보였다. 
이때, 이동국이 또 다시 득점을 내며 승부를 원점으로 만들었다. 예상보다 치열한 접전이었다. 우지원은 “연고전 게임도 안 되는데? 이게 더 재밌다”면서 흥미로워할 정도.
만반의 준비가 끝난 가운데, 남은 13초에 모든 걸 걸며 다시 경기장에 모였다. 나란히 두 팀이 섰고, 반칙으로 경기를 끊을 수 있을지 긴장했다. 
이 가운데, 너도나도 파울을 하라며 소리쳤으나 하필 4반칙이 있던 이동국이 5반칙에 퇴장까지 되고 말았다. 홍승흔까지 5반칙으로 패스된 상황. 그새 시간도 반토막이 났다. 기아는 자유투를 얻게 됐고 골을 넣으며 역전, 급기야 결정적으로 패스실수까지 하고 말았다.  
이때, 기아의 자유투가 모두 들어갔고, 경기는 44대 40으로 상암불낙스가 패배했다. 
이로써 대망의 시상식을 진행,  3전 전승의 무적 고대가 우승 트로피와 한우를 받으며 최종 챔피언이 됐다. 준우승한 연대는 “고대에게 우승을 양보해서 기분좋다”면서 “이런 자리를 겸해 앞으로 농구를 사랑해줬으면하는 바람”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기아의 한기범은 ‘어려운 경기, 농구대잔치 이렇게 열심히 안 한거 같은데”라며 농담을 전하며 “즐거웠다”고 말했다. 이와 달리 상암 불낙스 허재는 “으휴 1승도 못해, 누구 때문이냐, 코치(현주엽) 때문에 못한다”며 현주엽 탓으로 돌려 웃음을 안겼다.
 /ssu0818@osen.co.kr
[사진] ‘뭉쳐야쏜다’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