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왕' 최흥림 "김국진, 프로테스트 15번 탈락" 깜짝 폭로→세기의 대결 완'勝'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1.07.27 00: 51

‘골프왕’에서 최홍림과 김국진읭 세기의 대결에서 최홍림이 승리했다.
26일 방송된 TV조선 ‘골프왕’이 전파를 탔다. 
이날 최홍림 팀이 모두 모였다. 성대현은 레벨이 다른 프로 최홍림에 “그래도 국진이형이랑 칠 때 무너지더라”면서  실제로 언제 무너지는지 질문, 최홍림은 “제일 집중력 좋을 때 프로 테스트, 두번째는 국진이랑 경기할 때”라면서 “왜냐면 지는 순간 자존심이 너무 상한다, 걔는 프로가 아니지 않나, 걘 아마추어고 난 프로”라며 자존심을 세웠다. 

이에 성대현은 “이상하게 자격지심 있어보인다”고 하자 최홍림은 “지금까지 5대5 막상막하,프로자격증 따는 순간 9대1이 됐다”고 뿌듯해했다. 이에 성대현은 “둘다 같이 쳤는데 국진이 형이 최고, 골프는 최홍림, 실력은 김국진”이라 말해 폭소를 안겼다.  
뒤늦게 김국진도 합류했다. 김국진은 최홍림에게 “홍림아 프로 누구 때문에 했냐”고 하자 최홍림은 “3년 째 김국진이 낙방하니까 나보고 프로테스트 같이 다니자고 해,난 돈이 없다고 하니 내가 이기면 자신이 돈을 다 내준다고 했다”면서  “당시 탑스타였던 김국진, 나에겐 생존골프였다, 소중하게 치니 프로가 됐다”고 비화를 밝혀 웃음을 안겼다. 
이에 김국진은 “아직까지 건방증이 심해, 최홍림 인생 포기선언하던 때, 골프프로하던 걸 같이했다”면서“레슨을 하고싶다길래 프로테스트 도전하게 해, 결국 내가 최프로를 만든 것”이라며 각각 다른 일화로 또 한 번 웃음을 선사했다. 
본격적으로 최홍림과 김국진의 대결이 펼쳐졌다. 최홍림은 김국진에 대해 “프로테스트 15번 탈락했고 난 6번 만에 됐다”고 폭로했다. 김국진은  “나 2백명 중 2등할 때, 최홍림 예선탈락했다”며 자존심을 대결을 보였다. 
양세형은 “승자에게 무릎꿇기 어떠냐”고 하자 최홍림은 “전 자주 꿇어서 괜찮다”고 했다. 두 사람이 앙숙관계인지 묻자 김국진은 “어떻게 앙숙이냐, 일방적인 관계”라면서 “나 고양이면 쟤는 쥐”라며 현실판 톰과 제리 케미를 보였다.
모두 “빅잼, 꿀잼, 핵꿀잼”이라 외친 가운데 최홍림이 승리했다. 성대형은 “홍림이 형 운 좋다”며 장난, 김국진은 승부 앞에 쿨하게 인정하며 약속대로 무릎을 꿇었다. 
한편 ,TV조선 '골프왕'은 필드 위에 선 다섯 남자들의 골프 부심 가득한 허세 케미와 타 프로그램에서는 볼 수 없던 골프에 대한 진정성을 통해, 골프를 몰라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골프 버라이어티로 매주 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ssu0818@osen.co.kr
[사진] ‘골프왕’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