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무너진 수비' 김학범호, 멕시코전 전반 1-3 마무리 [한국-멕시코]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인환 기자] 한국이 멕시코전 전반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김학범 감독 이끄는 남자축구대표팀은 31일 오후 8시 일본 요코하마 국제종합경기장 열리는 2020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8강전에서 멕시코전 전반을 1-3으로 끌려가고 있다.

한국은 B조에서 2승 1패(뉴질랜드전 0-1 패, 루마니아전 5-0 승, 온두라스전 6-0 승)를 거두며 1위로 8강에 진출했다. 상대는 A조 2위인 멕시코.

8강 상대 멕시코 상대로 한국은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1996 애틀랜타, 2004 아테네, 2012 런던, 2016 리우에서 조별리그서 맞붙었는데 한국은 2승 2무를 거두고 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은 멕시코 상대로 만난 조별리그 4경기서 단 1골도 내주지 않았다. 멕시코가 한국 상대로 올림픽서 골을 기록한 것은 1948년 런던올림픽 8강에서 3-5로 패한 경기가 마지막이었다.

한국은 경기 시작부터 적극적으로 압박하며 세트 피스를 시도했다. 전반 3분 이동경의 프리킥을 기점으로 몰아치기 시작했다. 전반 5분 김진규의 프리킥은 짧았다. 한국은 전반 8분 좌우 패스를 통해 멕시코의 수비진을 벌린 다음에 김진야가 슈팅을 날렸으나 골문을 넘겼다.

멕시코도 바로 반격에 나섰다. 전반 10분 베가가 프리한 상황에서 크로스를 올렸으나 송범근의 손을 맞고 벗어았다. 이후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전반 12분 멕시코는 베가의 1대1 돌파 이후 크로스를 로모가 떨구고 마틴이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터트렸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도 반격에 나섰다. 이동준과 김진야가 부지런하게 두들기며 상대의 측면을 흔들었다. 바로 한국이 바로 반격에 나섰다. 전반 19분 김진규가 중원에서 탈압박 이후 프리한 이동경에게 패스를 전했다. 이동경은 상대 수비를 제치고 바로 정확한 왼발 슈팅으로 동점골을 터트렸다.

동점골 이후 한국이 맹공을 퍼부었다. 전반 24분 이동경이 상대 수비수를 잡고 돌파한 이후에 감아차기 슈팅을 시도했으나 살짝 벗어났다. 이어 황의조가 이동준과 2대1 패스 플레이를 통해 공간을 열고 과감하게 한 박자 빠른 슈팅을 시도했으나 잘 맞지 않았다.

한국의 맹공이 끝나자 다시 한 번 멕시코가 앞서갔다. 전반 30분 로모가 박지수와 강윤성을 뚫고 들어가서 과감하게 마무리하면서 다시 2-1로 앞서가기 시작했다. 이어지는 한국의 역습에서 이동준이 바스케즈에게서 옐로 카드를 유도했다.

한국은 전반 33분 프리킥 상황에서 위협적인 찬스를 만들었지만 정태욱-박지수의 머리에 맞지 않았다. 이어지는 코너킥 상황도 아쉽게 무산됐다. 멕시코도 베가와 코르도바의 양 날개를 통해서 계속 한국의 뒷 공간을 노리기 시작했다.

전반 38분 한국은 강윤성이 페널티 박스안에서 상대 수비를 손으로 밀어서 페널티킥을 내줬다. 키커로 나선 코르도바가 송범근을 속이고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점수 차는 1-3으로 벌어졌다. 

전반 막판 한국은 프리킥 상황에서 이동경이 직접 프리킥으로 날카롭게 골문을 노렸으나 오초아의 선방에 막혔다. 이어지는 코너킥 상황에서 이동경이 다시 슈팅을 노렸으나 무산됐다. 전반은 그대로 한국이 1-3으로 뒤진 채 마무리됐다.

/mcadoo@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