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서지오 "결혼 3년 만에 이혼, 물혹 커져 자궁 수술" (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장우영 기자] ‘산전수전 여고동창생’ 배우 서지오가 자궁근종 수술을 한 사실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1일 방송된 채널A ‘산전수전 여고동창생’에는 트로트 가수 서지오가 출연해 자신의 건강 고민과 조언 등을 들었다.

이날 서지오는 “결혼하고 3년 만에 홀로서기를 했다. 그때 아들을 하나 낳았는데, 혼자 키우려니 일을 해야 하지 않느냐. 매일 전국을 돌며 행사를 하고 방송을 하다보니 건강을 챙길 틈이 없었다”고 말했다.

방송 화면 캡쳐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던 중 서지오는 “2015년에 자궁근종 수술을 했다. 산후 조리를 잘 해야 하는데 못했다. 건강 관리를 너무 못했다. 그런 것을로 인해 여성 질환이 나타날 거라고 생각도 못했다”고 이야기했다.

서지오의 말에 김지선은 “몸이 약한 상태에서 무리를 해서 그런 것 같다. 나도 건강 검진을 했는데 자궁에 혹이 7개라고 하더라. 물혹이니까 아직은 괜찮은데 6개월 마다 봐야 한다고 하더라”고 여성 질환으로 인한 고충을 밝혔다.

서지오는 “나도 처음엔 물혹이라고 했다. 작다고 6개월이나 1년에 한번씩 검진을 받으라고 했지만 점점 커져서 나중에는 생리전 증후군이 생겼다. 생리하기 3, 4일 전이면 배가 붓고, 생리통이 말할 수 없어서 아기 낳는 것처럼 아파 응급실에 몇 번 가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서지오는 “정말 하늘이 노랗고 아무것도 할 수 없고 호르몬이 원활하지 않으니 열이 오르더라. 진통제 중에서 제일 센 진통제를 두 알씩 먹었다. 결국에는 수술을 했다”고 덧붙였다.

서지오는 다가오는 갱년기가 걱정되고, 여성 질환이 더 안 좋아질 수 있다는 걱정에 ‘여고동창생’을 찾아 조언을 들었다.

전문의는 “성호르몬 수치가 떨어지는데, 여성은 폐경기가 다가오면 뚝 떨어져서 거의 없는 상태로 지속된다. 심한 감정 기복과 자궁, 질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는 경우가 많다”고 조언했다.

전문의의 조언과 함께 서지오와 ‘여고동창생’ 멤버들은 자궁과 질을 위한 운동법을 배우는 등 시간을 보냈다. /elnino8919@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