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시즌2서 복근공개"…'골때녀' 박선영·에바·아이린, 축구 과몰입 토크 (컬투쇼) [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나연 기자] '골때녀' 박선영, 에바 포피엘, 아이린이 '축구 과몰입 토크'로 '컬투쇼'를 가득 채웠다.

28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 탈출 컬투쇼'에는 개그맨 유민상이 스페셜DJ로 함께한 가운데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활약 중인 박선영, 에바 포피엘, 아이린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박선영은 FC불나방의 멤버로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소감을 밝혔다. 그는 쏟아지는 축하에 "감사하다"면서도 "처음부터 너무 독보적인 우승 후보라고 생각하시는데, 그것 보다는 팀원들이 열심히 했다. 저희가 나이가 제일 많다. 다른 팀과 20살 이상 차이 나는 선수도 많았다"고 털어놨다.

이에 아이린은 "언니 킥은 다르다. 골키퍼 할때 막아 봤는데 볼 스피드가 선수 급이다. 갑자기 없어진다"고 그의 경기력을 극찬했다. 에바 역시 "수비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공격하신다. '언제 왔지?' 싶더라"라고 말했고, 박선영은 "축구 연습보다는 개인 PT를 더 많이 했다. 기술은 다들 좋아졌는데 하도 집중 마크를 당하니 몸이 남아나지 않더라. 좋게 봐주셔서 감사하다"고 경기력의 비결을 밝혔다.

FC불나방의 이천수 감독에 대한 이야기도 전했다. 박선영은 "스타 플레이어라서 본인만 잘할줄 알았다. 스타플레이어는 본인은 잘하는데 감독 못하는 경우 많지 않나. 그런데 오히려 더 잘 아시더라. 본인이 잘해서 집중 마크되는 걸 겪어봤으니 저한테 조언도 많이 해줬다. 세트 플레이도 보통 자기 생각대로 해달라 하는데 우리한테 맞춰서 우리가 할수 있는 걸로 해주셨다. 타협점을 많이 찾았다. 맞춤 감독"이라고 말했다.

에바는 FC월드 클라쓰의 최진철 감독에 대해 "너무 사랑한다. 감독님 위해서라도 이겨야된다는게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파일럿때 최하위 감독이었다. 저희가 어떻게 하든 이겨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3, 4위전때 (FC구척장신을) 꼭 이기고 싶었다. 감독님 위해서"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골때녀' 파일럿 당시 최진철 감독과 호흡을 맞췄던 아이린은 "최진철 감독님을 너무 짧게 봐서 아쉬웠다. 정규 편성 이후 새로운 감독님과 만난건 좋았지만 최진철 감독님한테 미안하더라. 파일럿때 꼴찌해서"라고 아쉬움을 표했다. 이어 "이번에도 (FC구척장신이) 4위 했지만 최용수 감독님도 잘 챙겨주시고 가족같은 느낌이었다. 저희를 아끼고 몸도 사리면서 하라고 했는데 4위를 해서 아쉬웠다"고 전했다.

특히 에바는 "감독님들이 예능이라고 생각할줄 알았는데 선수보다 더 진지한것 같았다"고 털어놨다. 박선영은 "감독님이 처음에는 예능으로 했는데 나중에는 카메라 상관없이 더 열심히 연습을 시키시더라. 저희도 죽기 살기로 했다"고 설명했고, 아이린은 "저희는 예능으로 알고 들어왔다. 살살하면 된다 생각했는데 너무 진지하더라"라고 첫 출연 당시를 회상하기도 했다.

박선영은 '골때녀' 경기를 하면서 가장 많이 달라진 팀으로 FC구척장신을 꼽았다. 아이린은 "(파일럿때) 꼴등을 한적 있어서 정규 됐을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줘야한다는 책임감 많았다. 주 6일, 주 5일씩 연습했다"고 밝혔고, 박선영은 "구척장신이 가장 달라진 팀이다. '저렇게 달라졌어?'하고 깜짝 놀랐다. 모델이다 보니 워낙 말라서 힘이 없지 않나. 그걸 스피드로 극복하더라"라고 감탄했다.

이에 아이린은 "이기건 지건 모델들이 모여서 팀 만들어서 뭘 할수 있다는 것에 열정을 많이 느꼈다. 그래서 더 열심히 했다. 모델끼리 모일 기회가 잘 없다. 쇼도 혼자 걷고 화보도 혼자 찍는데 선후배 틀을 깨면서 팀 스포츠를 하니까 진짜 좋더라"라고 만족감을 내비쳤다.

또 경기 중 머리 부상을 당했던 한혜진에 대해서는 "많이 좋아졌다. 다행히 심한 부상은 아니었다. 아까도 샵에서 보고 인사했다"고 말했다. 그러자 박선영은 "한혜진 씨가 진짜 열심히 하셨다. 주장인 만큼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안되겠더라. 아파도 아픈 티를 못낸다. 예를 들어 제가 시합중에 넘어지면 다들 너무 놀라니까 아프단 소리를 못하더라. 주장으로서 그런게 있다. 한혜진씨 보고 정말 힘들었구나 싶었다"고 공감했다.

이후 "'골때녀'를 보면서 많이 울었다"는 시청자들의 메시지가 이어졌다. 박선영은 "'골때녀'를 보고 엄마하고 딸이 축구하는 경우도 있더라. 슈퍼 가면 나이 많으 분들이 저를 만지고 '엄지 척' 하고 가신다. 그만큼 여자들이 되게 좋아하시더라"라고 '골때녀'의 인기를 입증했다. 에바 역시 "동네 엄마들끼리 축구를 하고 싶어서 동호회를 만들었는데 일주일만에 20명 신청했다. 그래서 목요일 오전마다 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선영은 "저희가 잘 해서 재밌는게 아니다. 룰도 잘 모른다. 근데 진짜 열심히 한다. 처음부터 보신 분들은 성장 과정에 울컥할수 있다"고 말했고, 아이린과 에바는 "저도 울었다"고 공감을 표했다. 아이린은 "지면 계속 실수한거 생각하게 되고 일어나서도 축구 생각난다. 10년 모델 활동하면서 운적 없는데 축구가 그렇게 저를 울리더라. 모델 하면서 지적 받거나 떨어지는 것에 대해 스트레스를 안받는데 축구는 다음이 없다. 지금만 있는거다"라고 집념을 보였다.

아이린의 뜻밖의 이력도 언급했다. 아이린은 "중학교때부터 고등학교때까지 6년 정도 배구를 했다. 배구를 엄청 좋아해서 대학교때까지 배구 하려고 알아보다가 미대에 가게 됐다. 원래 미대를 준비 하긴 했는데 아쉬웠다"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체대 출신으로 농구 선수 활동 경력이 있는 박선영은 즉석에서 수준급 농구 드리블을 선보여 감탄을 자아냈다. 그는 "저는 축구를 농구처럼 했다. 농구 포지션이 가드인데, 턴도 농구 턴이다. 공이 발에 붙은 것 뿐"이라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기도 했다.

'골때녀'를 통해 축구를 시작한 후로 생긴 버릇도 있다고. 박선영은 "뉴스 마지막에 축구를 보게 되더라. 외국 경기도 괜히 보게 된다"고 말했고, 아이린은 "추석에 가족들이랑 골프장에 갔는데 공이 굴러오길래 순간적으로 발이 나갔다"고 밝혀 공감을 이끌어 냈다. 에바는 "꿈에 축구하는 게 나온다. 꿈에서 슛을 하고 발을 차면서 깬적도 있다"고 말했고, "남편이 맞지는 않았냐"는 질문에 "남편이랑 같이 안잔지 꽤 됐다"고 솔직하게 답해 폭소를 자아냈다.

이 가운데 한 청취자는 골 세리머니 공약을 요청했고, 박선영은 "'골때녀 시즌2'에서 골을 넣으면 '컬투쇼 만세'라고 세리머니를 하겠다"고 선언했다. 에바는 "저는 복근을 만들어서 벗겠다. 벗었는데 복근에 '컬투쇼' 써있는 것"이라고 공약을 내걸었고, 아이린은 "리본에 '컬투쇼'라고 쓰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에바는 "'골때녀' 많은 사랑 주셔서 감사하다. 못보신 분들 꼭 다시보기 하시고 내일 '올스타전' 꼭 봐달라"고 본방사수를 당부했다. 아이린은 "많은 사랑, 응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더 성장하는 모습,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SBS 파워FM '두시 탈출 컬투쇼'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