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김옥빈' 대역女 "사이비 빠진母, 2억2천만원 사기"→서장훈 "천륜 끊을거냐" 버럭 ('물어보살') [어저께TV]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1.10.19 06: 55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 외모 콤플렉스 사연이 전해진 가운데, 특히 전지현 대역으로 '암살'에 출연했던 액션배우가 사이비에 빠진 어머니의 사연을 전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18일  KBS 조이 예능 ‘무엇이든 물어보살’이 전파를 탔다. 
먼저 이날 외모에 집착하는 고민녀가 등장했다. 특히 메이크업에 집착한다는 고민녀는 “늦잠자서 화장을 못하면 불안해서 점심시간에 밥 안 먹고 메이크업하기도 한다”면서 새벽 5시에 기상해 평소 출근 전 2~3시간 풀 메이크업한다고 해 두 보살을 깜짝 놀라게 했다. 

풀메이크업에 집착하는 이유를 묻자 고민녀는 “어릴 때 주변에서 언니랑 비교당해, 못생겼단 말도 들었다”면서 “민낯일 때 특히 차이가 있다”고 했다. 중학생 때 남자무리들도 못생겼단 노래로 비아냥거렸다고. 고민녀는 “어린 마음에 충격을 받았고 외모에 집착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어 두 보살은 민낯사진을 확인하며 “훨씬 예쁘고 귀엽다, 기초화장만 해도 충분히 예쁠 시기, 세상에 자신을 보여줘라”며 안타까워했다. 
서장훈은 “외모에 만족하지 않는 사람 많겠지만,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면서 “나도 부모님이 어릴적부터 본인 안 닮았다고 싸워, 심지어 어릴 때 별명이 모과였다”며 회상했다. 
이어 서장훈은 “너와 내가 다른 점은 외모지적이 난 콤플렉스 아냐, 아무렇지 않더라, 심지어 연대 농구팀에서 잘생긴 사람들과 뛰니 더 내 외모가 튀었다”면서 “외모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실력이 자신감을 주는 것”이라 조언했다. 
또한 최종 꿈이 댄서라고 하자 서장훈은 “화장보다 네 꿈을 위해 춤실력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연습과 실력이 너의 힘이 될 것, 내면의 자신감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다음은 연예인매니저 꿈인 의뢰인이 등장, 그는 “아버지가 30년 유통한 식당하라고 해서 마찰이 있다”고 고민을 전했다. 이에 서장훈은 “매니저 현실은 생각했던 것과 다를 수 있어, 네가 생각하는 매니저 일은 최소 10년이상 애”라면서 “매니저는 하염없이 이동과 기다리는 일이 있어 , 혼자만의 시간을 견뎌야한다”고 조언했다. 
의뢰인이 “할 수 있다”며 자신감을 보이자, 이수근은 “옛날 매니저는 가족 이상의 관계, 그런 매니저는 팀장, 실장이 됐다”면서  “아무생각 없이 매니저 시작했다가 실패하는 경우 많아,실제로 얼마 못 버티고 그만두는 사람도 많다”며 우려했다. 
그러면서 매니저의 덕목은 ‘사명감’이라 꼽은 두 보살은 ““눈치도 빠르고 입도 무거워야해, 얼굴은 신뢰가 가는 얼굴이다”면서 면접 프리패스상인 의뢰인을 마음에 들어했다. 
이때 서장훈은 “합격은 아니지만, 우리 회사에 지원은 해봐라, 면접은 볼 수 있다”면서 “합격은 아니다, 취직시켜주는 건 아니지만 이렇게까지 매니저 하고 싶다니 면접의 기회를 주겠다”며 재차 강조했다. 그러면서 “충분히 가능성 있으니 아바지에게 이 모습 보여주길 바란다”며 응원했다.  
다음은 액션배우 고민녀가 등장했다. ‘암살’에서 전지현 대역에 이어 ‘악녀’에서는 김옥빈과 같은 훈련생을 했다고. 김혜수 광고에도 출연했던 이력을 전했다. 
본격적인 고민을 묻자 의뢰인은 “어릴 때부터 엄마가 많은 종교를 믿으셨다, 성당부터 무당, 그리고 명, 현재는 교회를 다니신다”면서 뭐든 쉽게 맹신하는 엄마와 연을 끊어야할지 고민을 전하며  눈물을 흘렸다.  문제는 사이비에 빠진 어머니가 무려 2억 2천만원이나 돈을 날렸다는 것. 심지어 아버지 명의로 된 집 담보까지 건드렸다고 했다. 현재는 장애등급을 받은 아버지의 장애급여를 교회에 바치는 상황. 
천륜을 끊어야할지 결정적인 계기가 된 것은 자신을 '사탄'이라 부르는 교회인들처럼 어머니도 변해가고 있다는 것이었다. 어머니의 속사정에 대해 묻자 의뢰인은 “어린시절 새엄마에게 맞으면서 자란 어머니, 아버지와 사이도 안 좋았다”고 했다.이에 두 보살은 “엄마는 친구가 필요했던 것”이라며 안타깝게 바라봤다. 
의뢰인은 “엄마가 바뀌지 않는 것이 문제. 아버지는 포기하셨다”고 답했다. 이에 서장훈은 “가족들이 포기하는 상황이 어머니를 푹 빠지게 하는 것 그렇다고 엄마를 포기하냐”면서 엄마의 아픔을 알면서 가족의 노력이 하나도 없다고 꼬집었다. 
서장훈은 “사랑하는 엄마가 늪에 빠졌는데 못 본척하고 지나갈 거냐,바로 잡아줘야해, 그게 몇 년이 걸려도 수렁에 빠진 엄마를 꺼내야할 거 아니냐”면서  “온 가족이 포기하는 것이 말이 되나”며 일침했다.  이수근 역시 “다 큰 성인이된 만큼 엄마를 도와드리려 노력해야한다, 온 가족이 힘을 합쳐야한다 “고 조언했고 의뢰인도 “엄마를 지켜내야겠다”며 눈물을 훔쳤다. 
/ssu08185@osen.co.kr
[사진] ‘무엇이든 물어보살’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