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유니버스’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글로벌 다운로드 2000만 건을 돌파했다.
7일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팬덤 ‘유니버스’가 출시 후 약 10개월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2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유니버스’는 지난 1월 134개국에 동시 출시한 후, 현재 서비스 국가를 233개국까지 늘리며 글로벌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10월 기준 약 440만 명, 해외 이용자 비중은 89%에 달한다.
‘유니버스’는 독자적인 콘텐츠와 기술 기반의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출시 후 총 5122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했으며, 누적 조회수는 2146만 회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2월 개최한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유니-콘(UNI-KON)을 시작으로 팬파티, 쇼케이스, 라이브콜 등 다양한 콘셉트의 온, 오프라인 행사를 총 28회 열었다. 강다니엘, 몬스타엑스(MONSTA X), 더보이즈(THE BOYZ) 등 아홉 팀의 아티스트와 함께 한정판 NFT(대체불가능토큰) 굿즈를 공개하기도 했다.
현재 ‘유니버스’에 참여 중인 아티스트는 총 30팀이다. 11팀으로 출시해 약 1년 만에 참여 아티스트 수가 3배 늘었다. 콘텐츠 제휴를 통해 TV 프로그램의 플래닛(아티스트 별 공간)도 만나볼 수 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