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관의 피' 조진웅, 이번엔 최우식…이제훈→류준열 이어 차진 케미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1.12.14 08: 14

영화 '경관의 피'에서 열연한 배우 조진웅이 후배 최우식과 밀당 케미스트리 연기로 관객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범죄영화 흥행 보증수표 조진웅이 드라마 '시그널'의 이제훈, '독전'의 류준열에 이어 '경관의 피'로 최우식과 선후배 케미스트리를 장식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조진웅의 필모그래피를 훑어보면 후배 배우들과 호흡할 때 시너지와 함께 일종의 팬덤 현상까지 일으켜왔다. 

먼저 조진웅은 2016년 tvN 드라마 '시그널'로 이제훈과 한번도 만난 적 없는 선후배의 독특한 브로맨스로 사랑 받았다. '시그널'은 무전으로 연결된 과거와 현재의 형사들이 미제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이야기. 과거의 형사 이제한(조진웅 분)과 현재의 형사 박해영(이제훈 분)이 하나의 목적을 갖고 무전기를 통해 주고 받는 이야기는 시청자들에게 긴장감, 공감, 애틋함을 일으키며 일종의 ‘시그널 신드롬’ 현상을 일으킨 바 있다. 특히 조진웅의 무뚝뚝하지만 우직한 매력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자극했다.
2018년엔 영화 '독전'으로 류준열과 선후배 케미스트리를 선보였다. '독전'은 아시아를 지배하는 유령 마약 조직의 실체를 두고 펼쳐지는 독한 자들의 전쟁을 그린 범죄극. 마약수사대 팀장 조원호 역할을 맡은 조진웅은 마약 조직의 막내 서영락 역의 류준열과 독한 케미스트리로 팬덤을 양산했다. 특히 조진웅의 ‘이 선생을 잡겠다는 신념에 사로 잡힌 모습’과 ‘어떤 감정도 느껴지지 않는 인물’ 서영락의 모습이 대비되며 '독전'의 여운을 남기는데 일조했다.
2016년 '시그널', 2018년 '독전'에 이어 3년 만에 조진웅의 선후배간 연기 텐션을 느낄 수 있는 영화는 바로 '경관의 피'다. 영화 '경관의 피'(감독 이규만, 제공배급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작 리양필름)는 출처불명의 막대한 후원금을 받으며 독보적인 검거실적을 자랑하는 광수대 에이스 강윤(조진웅 분)과 그를 비밀리에 감시하는 임무를 맡게 된 원칙주의자 경찰 민재(최우식 분)의 위험한 수사를 그린 범죄 드라마.
'경관의 피'에서 조진웅은 법 위에선 경찰 박강윤을, 최우식은 박강윤을 감시하는 경찰 최민재 역할을 맡았다. “범죄 추적에는 위법이 있을 수 없다”는 신념을 갖고 목숨을 걸 만큼 위험한 수사를 벌이는 박강윤의 의심스러운 흔적을 쫓는 최민재의 모습은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쫀쫀한 긴장감을 제공한다. 최우식은 “조진웅 선배와 연기하는 것은 내 인생의 버킷리스트였다”고 할 정도로 조진웅에 대한 무한 신뢰로 '경관의 피'의 선후배 케미스트리를 성공적으로 완성했다.
이처럼 조진웅과 최우식의 남다른 케미스트리가 벌써부터 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캐릭터들의 케미스트리가 눈에 띄는 예고편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지난주 공개된 '경관의 피' 메인 예고편은 에이스메이커 공식 유튜브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등 SNS 상에서도 영화에 대한 기대를 증폭시키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경관의 피'는 새해 포문을 여는 한국영화로 1월 5일 극장 개봉한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스틸사진, 드라마 포스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