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체이탈자' 유승목·이성욱·서현우·이운산, 절대 못 잊는 신스틸러4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1.12.16 09: 11

웰메이드 추적 액션으로 장기 상영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유체이탈자'가 탄탄한 연기 내공을 갖춘 배우들의 활약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체이탈자'는 기억을 잃은 채 12시간마다 다른 사람의 몸에서 깨어나는 한 남자가 모두의 표적이 된 진짜 자신을 찾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추적 액션. 개봉 이후 웰메이드 추적 액션의 탄생이라는 평가를 얻으며 개봉 4주 차에도 장기 상영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영화 속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들에 대한 관객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자신을 추적하는 국가정보요원 에이스 강이안(윤계상)을 둘러싼 의문의 남자들로 분해 영화의 몰입도를 한껏 끌어올렸던 이들이 그 주인공.
이부장 역의 유승목과 유대리 역의 이성욱, 백상사 역의 서현우, 지철호 역의 이운산 등 배우들은 자신의 캐릭터는 물론, 몸이 바뀐 강이안의 모습까지 1인 2역을 소화하며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먼저 유승목은 강이안이 12시간마다 다른 사람의 몸에서 깨어난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인지하게 만든 이부장 역을 맡았다. 유승목은 탄탄한 연기 내공과 매 작품에서 선보인 다채로운 존재감을 바탕으로 혼란스러운 강이안의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극에 무게감을 더해냈다. 
강이안과 함께 국가정보요원에게 쫓기고 있던 유대리로 분해 궁금증을 자극한 이성욱 또한 추적 액션의 긴장감과 드라마틱한 전개의 깊이를 더해낸 주역으로 자리매김했다. 강이안의 절친한 친구이자, 비밀스러운 사건의 실마리를 처음 알게 되는 유대리 역의 이성욱은 다채로운 감정선을 소화하며 '유체이탈자'의 장르적 즐거움을 한층 확장시켰다.
여기에 마지막 액션 시퀀스를 강렬하게 장식했던 서현우는 백상사 역으로 '유체이탈자'의 리얼한 액션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었다. 강이안과의 숨 막히는 맨몸 액션을 시작으로 클라이맥스 액션 시퀀스에 이르기까지, 서현우는 '유체이탈자'의 주요 액션신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며 극에 팽팽한 긴장감을 더해내고 있다. 
마지막으로 지철호 역의 이운산은 '유체이탈자'의 오프닝을 장식한 인물로, 강이안에게 어떤 사건이 일어난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며 관객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유체이탈자'는 유승목, 이성욱, 서현우, 이운산 등 연기파 배우들의 활약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 hsjssu@osen.co.kr
[사진] ㈜비에이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