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이 차량용 ‘오토스캔 무선충전 거치대’를 출시한다. 최신 오토스캔 자동 센서가 탑재돼 스마트폰의 무선코일 위치를 자동으로 감지해 최적의 충전 위치로 자동 거치해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먼저 거치대 내부 무선코일의 움직임을 표시하는 LED 지시등이 위아래로 움직이며 고속 충전이 가능하도록 스마트폰을 스캔한다.
여기에 자동 홀딩 방식이 적용돼 스마트폰을 거치대에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실리콘 소재의 사이드암 및 하단 스탠드 패드가 미끄러짐 없이 스마트폰을 단단하게 고정한다.
해제할 때는 거치대 뒷면에 있는 터치 버튼을 누르면 된다.
또한, 차량의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운전자가 스마트폰을 분리할 수 있도록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차량 시동 유무와 상관없이 최대 40회까지 거치 해제 동작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무선 충전 방식은 업계 표준인 Qi 방식을 채택해 시중에 출시된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호환될 수 있도록 했으며, USB-C 타입과 최대 15W의 출력으로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오토스캔 무선충전 거치대’는 통풍구 거치 타입과 대시보드 거치 타입 2가지로 출시된다.
불스원 악세서리 브랜드 매니저 마재현 차장은 “주행 중 경로 탐색이나 주변 정보 검색, 음악 감상 등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빈도가 늘어나면서 고속 무선충전이 가능한 기능성 거치대의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며 “스마트폰 거치에 필요한 동작을 최소화 한 자동 홀딩 기능으로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 환경을 경험하실 수 있다”라고 전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