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라비, '도라비' 댄스 열정…김종민 "저런 거 처음 봐"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2.01.10 10: 49

가수 라비가 일명 '도라비'식 무아지경 댄스 열정을 불태웠다. 이에 김종민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지난 9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에서는 '낭만 자유여행' 두 번째 이야기가 펼쳐졌다. 
이날 라비와 멤버들은 평소와 달리 풍족한 점심 식사를 즐겨 눈길을 모았다. 문세윤의 '먹제자' 라비는 문세윤이 먹는 모습을 보고 자극이라도 받은 듯 야무진 닭갈비 쌈 '먹방'을 선보여 보는 이들의 군침을 제대로 자극했다. 

풍족한 저녁 식사에 이어 디저트까지 먹으며 여유를 만끽하던 라비와 멤버들은 결국 용돈 탕진 위기에 놓여 일명 '그리머니' 대출 시스템을 이용했다.
그리머니를 이용하기 위해 공터로 이동한 멤버들은 "원하는 건 여러분의 입수"라는 방글이 PD의 충격적인 대출 조건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돈을 빌리기 위해 한마음 한 뜻으로 뭉친 멤버들은 의리를 다지는 것도 잠시, "게임에 실패하는 사람이 입수까지 해야 한다"는 조건을 내세우며 치열한 생존 전쟁을 펼쳤다. 
돈을 벌기 위해 진행된 게임은 네모 칸 안에 멤버 모두가 들어가야 하는 게임이었다. 네모 칸 안에 들어가기 도전에 나선 멤버들은 입수를 피하고자 죽기 살기로 게임에 임해 폭소를 자아냈다. 특히 문세윤 등에 업힌 라비는 김종민이 넘어지려고 하자 머리채까지 붙잡으며 중심을 잡아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어 베이스캠프에 도착한 라비와 멤버들은 김종민이 요리한 라면을 맛보고 감탄을 자아냈다. 라비는 "그냥 라면이 아닌 것 같다. 짬뽕 같은 순두부찌개"라며 맛깔난 맛 표현으로 저녁시간 시청자들을 군침 돌게 만들었다. 
저녁식사를 마친 후 뒷정리를 하던 김종민은 갑작스레 흥을 주체하지 못하고 '도라비'로 돌변한 라비를 보며 "왜 저래? 저런 거 처음 봐"라고 소리치며 경악했다. 라비는 김종민의 반응에도 굴하지 않았고. 마치 한편의 뮤지컬을 연상시키는 춤을 계속 추며 현장을 아수라장으로 만들었다. 
라비의 무아지경 춤을 보던 김종민도 결국 흥이 올라 라비와 함께 칼군무를 선보여 분위기를 후끈 달궜다. '1박2일'은 일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
/purplish@osen.co.kr
[사진] '1박2일'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