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한 시즌 평균 60경기.. 22만km 한국 왕복" EPL 부상 전문가도 우려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22.01.16 08: 11

손흥민(30, 토트넘)의 근육 부상이 오랜 피로 누적에서 비롯됐다는 지적이 나왔다. 
손흥민은 지난 5일 0-2로 패한 첼시와 2021-2022 리그컵(카라바오컵) 준결승 1차전에서 78분을 소화한 이후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에 따르면 손흥민은 경기 후 근육 통증을 호소, 당분간 경기에 나서지 못하게 됐다. 복귀시기는 A매치 휴식기 이후인 2월은 돼야 할 것으로 보인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부상 전문가인 벤 디너리는 15일(한국시간) 영국 '인사이더 풋볼'과 인터뷰에서 손흥민에 대해 "부상은 경기 후 24시간에서 48시간 사이에 발생할 수 있다"면서 "이번 경기는 치열한 접전 속에 펼쳐진 첼시와 런던 더비였다. 계속해서 경기를 하고 싶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대부분의 선수들은 100% 몸상태를 갖췄다고 느끼지 못한다. 위험과 보상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라면서 "그는 경기를 통해 (부상 가능성을) 알았지만 크게 생각하지 않았을 수 있다. 하지만 아드레날린이 사라지면 아픔과 고통을 느끼기 시작할 수 있다"고 추측했다. 
손흥민의 부상 속에 토트넘은 20일 레스터 시티, 첼시전을 잇따라 치러야 한다. A매치 휴식기 이후에는 2월 6일 브라이튼과 FA컵 32강 경기를 치르고 2월 10일 사우스햄트전부터 리그 경기에 다시 돌입한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너리는 "손흥민이 아주 강하고 경기 수행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지난 세 시즌 동안 그는 엄청난 수의 경기를 뛰었다. 국내외를 통틀어 한 시즌 60경기 이상을 뛰고 있다. 한국을 왔다갔다 한 것도 최근 몇년간 22만km에 달한다"고 놀라워했다. 
또 그는 "그가 올린 기록은 대단하다. 그가 준결승전에 나가고 싶어했다는 사실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면서 "유일한 우려는 이달 말까지 경기에 나서지 못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손흥민의 부상을 안타까워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오는 27일 레바논, 2월 1일 시리아와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원정경기에 나선다. 두 경기 모두 손흥민의 활약이 절실하게 요구되는 경기다. 하지만 손흥민의 회복 여부가 불투명해지면서 차선책을 준비해야 하는 벤투호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