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과 카타르 월드컵 등 주요 스포츠 대회가 개최되는 2022년을 맞이해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Impossible Is Nothing)’ 캠페인을 새롭게 전개한다.
특별히 이번 캠페인은 ‘I’m possible(나는 가능하니까)’라는 메시지로 자신만의 가능성을 만들어가는 여성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스포츠 안팎에서 여성이 겪는 선입견, 불평등, 정신적 신체적 한계, 관습 등 여러가지 장벽을 허물며 불가능에 도전한다는 의미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에는 패션 모델에서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배우로 변신, 글로벌 스타로 자리매김한 정호연을 비롯, 다양한 분야의 ‘가능성’에 대한 영감을 주는 여성들이 함께 했다.
![[사진]아디다스 제공](https://file.osen.co.kr/article/2022/02/15/202202151000773287_620aff4127102.jpg)
최초의 트랜스젠더 국가대표 선수인 브라질의 여성 배구 선수 ‘티파니 아브레유’, 한계를 극복하고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당당히 드러내며 패션 모델에 도전하여 자신만의 가능성을 보여준 ‘엘리 골드스타인’, 체형과 사이즈, 피부색과 관계없이 모든 몸이 환영받을 수 있는 세상을 이끌어가는 요가 강사 ‘제사민 스탠리’가 합류했다.
![[사진]아디다스 제공](https://file.osen.co.kr/article/2022/02/15/202202151000773287_620aff417f818.jpg)
또 종교적 신념과 자유를 지키며 국제 경기에서 무슬림 여성들이 히잡을 착용할 수 있도록 이끈 농구 선수이자 사회 활동가 ‘아스마 엘바다위’, 불과 13살의 나이로 금메달을 목에 걸며 올림픽 신기록을 새로 쓴 일본의 스케이트 보더 ‘모미지 니시야’ 등이 참여해 그들만의 진정성 있는 ‘나는 가능하니까’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아디다스는 2022년 여자 유럽축구선수권대회와 여자 유로 2022 등이 포함된 여성들을 위한 주요 스포츠 리그와 토너먼트 후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SBS ‘골때리는 그녀들’과 같은 여성 축구 TV프로그램에 대한 후원과 협업, 그리고 AR SEOUL(아디다스 러너스 서울)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10대에서 중장년층 까지, 다양한 연령대와 폭 넓은 분야의 여성 스포츠 커뮤니티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