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부일체', 정관스님 역대급 채식 먹방…오마이걸 효정 만났다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2.02.20 10: 32

‘집사부일체’가 오로지 채식으로만 하루를 살아보는 채식 특집을 진행한다.
오늘(20일) 방송되는 SBS 예능 ‘집사부일체’에서는 식탁 위 끊이지 않는 논쟁거리 중 하나인 ‘육식 VS 채식’을 주제로 한 ‘육채파일체’ 특집 두 번째 편이 공개된다. 이날 방송에는 채식 특집을 맞아 채식의 세계화에 한 획을 그은 정관 스님이 사부로 등장한다.
이날 멤버들은 채식 데이를 맞아 채식 요리로 전세계의 이목을 끌고 있는 정관 스님을 만났다. 일일 제자 오마이걸 효정과 멤버들은 정관 스님과 함께 자연 속 재료의 본질에 집중한 정월 대보름 나물 한 상을 요리해 건강한 채식 밥상을 체험하기로 했다.

정관 스님은 “겨울 나물이 보약”이라며 미리 준비해둔 자연 그대로의 여러 나물 재료들을 공개했다. 이어 그는 나물을 덖는 것과 볶는 것의 차이를 설명하며 멤버들에게 나물 요리법을 전수했다. 그러나 굶주림에 참지 못한 멤버들은 “사부님, 저희 이제 먹을 수 있나요?”라며 애타는 모습을 보여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반나절 만에 요리를 완성한 멤버들은 허겁지겁 나물 한 상 요리를 맛봤다. 멤버들은 “속이 편안하고 차분해진다”, “채식은 맛없다는 편견이 사라진다” 등 연신 감탄하며 폭풍 먹방을 펼쳤다. 
사부는 이어 자신의 시그니처 요리인 표고버섯 엿장조림과 함께 이에 얽힌 아버지와의 일화도 함께 공개했다고 해 그 사연에 대한 관심을 모은다.
채식 요리의 대가 정관 스님과 함께하는 ‘육채파일체-채식 편’은 오늘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되는 '집사부일체'에서 공개된다. 
/purplish@osen.co.kr
[사진] SB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