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키스, 귓가에 '맴맴' 맴도는 걸 어떡해..'memeM' 첫날 판매량 2만 9천장 돌파[공식]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2.03.31 09: 30

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가 또 한 번 커리어 하이를 달성할 전망이다.
지난 29일 퍼플키스(박지은·나고은·도시·이레·유키·채인·수안)가 세 번째 미니앨범 'memeM'(맴맴)을 발표한 가운데, 한터차트에 따르면 발매 하루 만에 판매량 2만 9100장을 돌파했다.
이는 전작 'HIDE & SEEK'(하이드 앤 시크) 발매 첫날 당시 약 8천 400장을 판매했던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수치로, 전작에서 약 3.5배 성장한 대기록이다.

퍼플키스의 세 번째 미니앨범 'memeM'은 퍼플키스의 음악으로 리스너들의 머릿속을 헤집어 놓겠다는 크리피한 메시지를 담은 앨범이다.
문화적 유행을 뜻하는 '밈(meme)'과 '미스터리(Mystery)', '메모리(Memory)'를 뜻하는 대문자 'M'을 합성해 리스너들의 주위를 맴돌며 트렌드를 주도하겠다는 중의적인 의미가 담겼다.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memeM'은 강렬한 드럼과 베이스의 사운드를 기본으로 한 트랩 장르의 곡이다. 한 곡에서 다양한 느낌을 주는 bpm의 변화가 돋보이는 트랙으로, 알비더블유(RBW) 사단의 히트메이커 김도훈과 서용배, 이후상 등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귓가에 '맴맴' 맴도는 주문처럼, 리스너들의 머릿속을 지배하는 퍼플키스만의 카리스마 넘치면서도 매혹적인 면모를 잘 담아내 국내외 호평을 받고 있다.
이처럼 퍼플키스는 매 앨범 괄목할 만한 성적을 통해 뚜렷한 성장세를 입증하고 있다. 특히 컴백마다 독보적인 콘셉트를 유니크한 테마에 담아 '테마돌' 수식어를 꿰차며 자신들만의 장르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한편 퍼플키스는 내달 4일부터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하며, 6일 MBC M '쇼! 챔피언'에 출연할 예정이다.
/seunghun@osen.co.kr
[사진] 알비더블유(RBW)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