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현빈♥손예진, 하지원→공유 하객명단 입수..철통보안 속 세기의 결혼(종합)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2.03.31 17: 31

‘세기의 결혼식’이라는 말처럼, 현빈과 손예진의 결혼식은 블록버스터급으로 진행됐다. 철통보안으로 치러진 결혼식에는 시상식을 방불케 하는 하객들이 초대됐고, 축사와 축가 또한 내로라 하는 스타들이 맡으며 현빈과 손예진의 결혼을 축하했다.
31일 오후 4시, 현빈과 손예진의 결혼식이 서울 광진구 광장동 워커필 애스톤하우스에서 열렸다.
현빈과 손예진은 2018년 개봉한 영화 ‘협상’에서 처음으로 호흡을 맞췄고,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다시 한번 만났다. 그 사이 몇 차례 열애설에 휩싸였던 두 사람은 지난해 1월 열애를 공식 인정했다.

VAST엔터테인먼트, 엠에스팀엔터테인먼트 제공

공식적인 커플로 많은 응원과 축하를 받은 현빈과 손예진은 지난 2월, 각자의 SNS 등을 통해 결혼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손예진은 “제 남은 인생을 함께할 사람이 생겼다. 함께있는 것만으로도 참 따뜻하고 든든한 사람”이라고 말했고, 현빈은 “항상 저를 웃게 해주는 그녀와 앞으로의 날들을 함께 걸어가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경호원들이 삼엄한 경호로 출입통제하고 있다.  2022.03.31/ soul1014@osen.co.kr
‘세기의 결혼’이라고 표현할 만큼 현빈과 손예진의 결혼 과정은 뜨거운 관심 속에 화제를 모았다. ‘3월 결혼’부터 상견례, 신혼집 등이 이슈가 됐고, 결혼 발표 후 첫 공식석상에 나선 손예진은 배우들로부터 많은 축하를 받았다.
열애부터 결혼 발표까지 화제를 모은 현빈과 손예진은 오늘(31일) 드디어 부부가 됐다. 현빈과 손예진의 소속사는 결혼에 앞서 웨딩 사진을 공개했고, 순백의 턱시도와 웨딩드레스를 입은 현빈과 손예진은 서로를 바라보며 환하게 웃었다.
결혼식을 철통보안 속에 진행됐다. 결혼식이 진행된 애스톤하우스는 심은하, 신애, 지성-이보영, 션-정혜영, 주상욱-차예련, 배용준-박수진 등이 백년가약을 맺은 곳이며, 대저택과 한강이 보이는 탁 트인 야외 정원이 특징이다. 워커힐 호텔 경내에서도 깊숙하게 자리하고 있어 일반인들의 접근이 쉽지 않다.
손예진과 현빈은 양가 부모와 지인들만 초대해 비공개로 진행했고, 청첩장을 받은 하객들에게도 철통 보안을 신신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청첩장과 사회, 축가를 맡은 이들이 공개되면서 화제의 중심에 섰다.
하지원, 공유, 공효진, 정해인, 황정민, 고소영(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이 현빈과 손예진의 결혼식에 참석했다. OSEN DB
이날 OSEN 취재 결과, 현빈과 손예진의 결혼식에는 시상식을 연상시키는 초호화 하객들이 참석했다. OSEN이 입수한 하객 명단에 따르면 현빈과 ‘시크릿 가든’에서 호흡을 맞춘 하지원을 비롯해 손예진과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호흡한 정해인이 참석했다.
또한 축사를 맡은 장동건의 아내 고소영도 참석했으며, 배우 강기영, 공유, 공효진, 장영남, 한재석, 황정민 등과 길영민 JK필름 대표와 표종록 앤피오엔터테인먼트 대표 등이 참석해 현빈과 손예진의 앞날을 축복했다.
축가를 맡은 가수 거미와 김범수, 폴킴도 하객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거미는 현빈과 손예진이 출연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OST인 아이유의 ‘마음을 드려요’를 부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결혼식 사회는 박경림이 맡은 것으로 알려졌다.
VAST엔터테인먼트, 엠에스팀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현빈과 손예진은 1982년생 동갑내기다. 현빈은 2003년 KBS 드라마 ‘보디가드’로 데뷔했으며, 손예진은 1999년 한 CF를 통해 데뷔했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