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종 이방원' 주상욱, 비수처럼 날아와 꽂히는 김영철 울음 소리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2.04.07 16: 17

김영철이 가슴을 치며 서럽게 통곡한 이유는 무엇일까.
오는 9일 밤 9시 40분 방송되는 KBS1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극본 이정우, 연출 김형일 심재현, 제작 몬스터유니온) 25회에서는 이방원(주상욱)이 아버지 이성계(김영철)와 날 선 신경전을 벌인다.
앞서 이방원은 이성계와 치열한 혈투를 벌였지만, 수적 열세와 전략을 이기지 못하고 궁지에 내몰렸다. 하지만 이숙번(정태우)을 비롯한 군사들의 도움으로 상황은 일단락되었고, 반란군을 뚫고 적군 진영으로 들어간 이방원은 이성계와 마주한 채 팽팽한 기 싸움을 벌여 시청자들의 심박 수를 상승시켰다.

몬스터유니온 제공

7일 공개된 사진에는 가슴을 움켜쥐고 힘겨운 표정을 짓고 있는 이성계와 애처로운 눈빛으로 돌아보는 이방원의 모습이 담겨 있다. 아버지의 울음소리를 들은 이방원이 걸음을 멈춘다고 해 이성계가 서럽게 흐느끼는 이유는 무엇일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이방원의 시선을 피하고 있는 이성계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긴장감이 감도는 분위기 속 이성계가 애써 분노를 누르고 있어, 두 사람이 어떤 대화를 나눴을지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일전에 이성계의 심복이었던 조영무(김법래)는 이방원의 편에 섰으며, 최측근이었던 정도전(이광기)과 세자 이방석(김진성)까지 이방원의 칼에 목숨을 잃은 바 있다. 부자(父子)의 팽팽한 대립이 거듭되는 가운데, 이성계는 군사를 모아 이방원과 정면으로 맞서 보는 이들에게 긴장감을 유발했다.
이렇듯 이방원과 이성계의 깊어지는 갈등 때문에 오감을 요동치게 하는 전개가 이어지며 시청자들의 본방 사수 욕구를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KBS1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 25회는 오는 9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