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은 첫 주연작 '오마주', 21회 트라이베카영화제 초청[공식]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2.04.20 08: 19

영화 ‘오마주’가 제21회 트라이베카영화제에 초청됐다. 피렌체 한국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 소식을 알리며 5월 개봉을 확정한 가운데, 트라이베카영화제에 초청받아 관심을 높이고 있다.
20일 해외배급사 화인컷에 따르면 ‘오마주’가 초청된 뷰포인츠(Viewpoints) 부문은 과감하고 독창적인 비전과 혁신적인 관점을 가진 세계의 작품성 있는 영화들을 소개하는 섹션으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인다.
할리우드 배우 로버트 드 니로가 창립자로 참여한 트라이베카영화제는 9.11 사태 이후 뉴욕 맨해튼 교외인 트라이베카 지역의 정신적, 경제적 회복을 위해 2002년부터 매년 봄 시작된 후 뉴욕의 대표적인 영화제로 자리매김한 세계적 행사다.

‘오마주’는 앞서 제69회 호주 시드니영화제, 제18회 영국글래스고영화제, 제34회 도쿄국제영화제,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초청과 제 20회 피렌체 한국영화제 최고상인 심사위원상 수상의 영광까지 안았다.
영화 ‘오마주’(감독 신수원, 제공제작 준필름, 배급 트윈플러스파트너스)는 한국 1세대 여성영화감독의 작품 필름을 복원하게 된 중년 여성감독의 현재와 과거를 넘나드는 시네마 여행을 그린다. 1962년과 2022년을 잇는 아트판타지버스터로 일상과 환상을 오가는 위트 있고 판타스틱한 여정을 담았다.
신수원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아 프랑스어로 ‘존경, 경의’를 뜻하는 제목처럼 선배 영화인들의 삶과 영화에 대한 박수와 찬사를 전하고 꿈과 현실에서 고군분투하는 모든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 따뜻한 기운을 선사한다.
배우 이정은이 첫 단독 주연을 맡아 과거에도 현재에도 삶과 예술을 사랑한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진정성 있는 열연을 통해 보여준다. 이정은의 극중 남편으로 나오는 배우 권해효는 실감나는 현실 생활 연기로 감탄을 자아낸다.
드라마 ‘라켓소년단’과 ‘무브 투 헤븐’에 이어 ‘세상에서 가장 나쁜 소년’까지 2022년 기대주로 떠오르는 배우 탕준상이 이들의 아들로 등장해 활력을 불어넣는다. 배우 이주실, 신수원 감독과 영화 ‘마돈나’ ‘젊은이의 양지’를 함께한 배우 김호정이 특별출연해 완성도를 높였다.
꿈꾸는 이들에게 보내는 위로와 격려, 세상의 모든 예술인들에게 보내는 러브레터가 될 아트판타지버스터 영화 ‘오마주’는 5월 개봉 예정이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