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용-테어 슈테겐 이적설' 바르사, 다 팔아도 6명은 지킨다
OSEN 정승우 기자
발행 2022.05.13 17: 49

주축 선수들의 이적설이 끊이지 않는 FC 바르셀로나지만, 6명의 핵심 자원은 지킬 것으로 보인다.
영국 '데일리 메일'은 13일(이하 한국시간) "최근 FC 바르셀로나의 선수 매각 소식이 전해지는 가운데 안수 파티(19)와 페드리(19)를 포함해 6명의 선수는 반드시 지킬 것"이라고 보도했다.
스페인 ‘피차헤스’는 지난 12일 바르셀로나 내부 소식에 능통한 헤라르드 로메로 기자의 보도를 인용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프렝키 더 용(25) 영입에 있어서 바르셀로나와 합의에 도달했다”라고 전했다.

[사진] 페드리(왼쪽), 페란 토레스 /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메로 기자는 12일 새벽 자신의 SNS와 '트위치' 방송을 통해 "이번 시즌이 끝나기 전, 더 용은 95%의 확률로 맨유로 이적할 것"이라며 "이는 바르셀로나의 재정적인 문제"라고 알렸다.
주축 선수 매각설은 이걸로 끝이 아니었다. 바르셀로나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바르사 유니버셜'은 같은 날 스페인 축구 전문 기자 마누 카레뇨의 말을 인용해 "바르셀로나는 다가오는 여름 이적시장 때 마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에 대한 이적 제안을 진지하게 고려할 것이다"라고 보도했다.
팀의 주축 선수들의 매각을 계획하는 와중에도 반드시 지키고자 하는 선수는 존재했다. 메일의 보도에 따르면 안수 파티, 페드리, 페란 토레스(22), 에릭 가르시아(21), 파블로 가비(17), 로날드 아라우호(23)가 그 6명이다.
[사진] 안수 파티 /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들 중 파티는 파리 생제르맹(PSG)으로 떠난 구단의 전설 리오넬 메시의 등번호 10번을 물려받을 정도로 바르셀로나에서 공을 들여 관리하는 유망주다. 또한 페드리 역시 '차기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로 불리며 실력을 입증했다. 이들과 더불어 맨체스터 시티로부터 영입한 토레스, 가르시아는 지킬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어린 나이에 어울리지 않는 빠른 판단력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비와 우월한 신체 조건과 민첩함으로 바르셀로나의 골문을 지켜온 아라우호 역시 판매 불가 자원으로 판단했다.
매체는 "스페인 현지 보도에 따르면 바르셀로나는 리빌딩의 가속화를 위해 6명을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을 향한 이적 제안을 받고자 하며 바르셀로나의 부채는 12억 파운드(한화 약 1조 8,803억 원)에 달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더 용의 이적설로 선수단의 천문학적인 급여가 구단 운영에 차질을 빚는다는 것이 증명된 가운데 구단은 지난 시즌 그들의 재무 결과를 발표하며 일부 선수를 매각하는 것이 재정에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라고 덧붙였다. /reccos23@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