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손흥민 멀티골 쾅!쾅!' 토트넘, 노리치 5-0 꺾고 UCL 진출 경사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우충원 기자] 손흥민이 멀티골을 터트린 토트넘이 완승을 통해 UCL 진출을 확정 지었다. 

토트넘은 23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노리치 캐로 로드에서 열린 2021-2022 프리미어리그 38라운드 최종전서 노리치 시티에 5-0 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22승 5무 11패 승점 71점으로 최종 순위 4위에 오르며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을 획득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토트넘은 손흥민을 비롯해 해리 케인, 데얀 쿨루셉스키가 노리치의 골문을 겨냥한다. 미드필더에는 라이언 세세뇽과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로드리고 벤탄쿠르, 에메르송 로얄이 배치됐다. 스리백은 벤 데이비스, 에릭 다이어, 다빈손 산체스로 구성됐다. 골키퍼는 위고 요리스. 

토트넘은 전반 16분 선제골을 터트렸다. 후방에서 호이비에르가 길게 연결한 패스를 이어받은 벤탄쿠르가 문전 돌파 후 아크 정면으로 연결하자 쿨루셉스키가 침착한 슈팅으로 득점, 토트넘이 1-0으로 앞섰다.

거침없는 토트넘은 전반 31분 추가골을 터트렸다. 노리치의 수비 실수를 놓치지 않은 토트넘은 벤탄쿠르가 문전으로 낮은 크로스를 올리자 케인이 헤더 슈팅으로 득점, 2-0으로 달아났다. 토트넘은 적극적인 공격을 펼치며 추가 득점을 노렸다. 

후반서 노리치는 만회골을 터트리기 위해 적극적인 공격을 펼쳤다. 전체적인 라인을 끌어 올린 노리치를 상대로 토트넘은 안정적인 수비를 펼쳤다. 또 후반 9분에는 손흥민이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골을 만들지 못했다. 또 손흥민은 후반 15분 케인이 오른쪽에서 낮게 연결한 크로스를 손흥민이 왼발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토트넘은 후반 16분 결정적인 추가 득점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쿨루셉스키가 상대 골키퍼까지 제친 뒤 갑작스럽게 넘어지면서 기회를 날려 버렸다. 하지만 토트넘은 쿨루셉스키가 멀티골을 터트리며 3-0으로 달아났다. 쿨루셉스키는 후반 23분 모우라와 교체됐다. 

손흥민이 폭발했다. 후반 25분손흥민은 모우라의 패스를 받아 침착하게 득점, 4-0을 만들었고 시즌 22호골을 터트렸다. 그 후 손흥민은 또 골 맛을 봤다. 후반 30분 문전 혼전 중 뒤로 흐른볼을 폭발적인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 5-0과 함께 23호골을 작성했다. 

결국 토트넘은 안정적인 경기를 펼치며 승리,  UCL 출전권을 획득하며 시즌을 마무리 했다.   / 10bird@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