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니보틀 “유튜브 3년→회사 다닐 때보다 수익 2~3배”… 깜짝 (‘요상해’) [어저께TV]
OSEN 박근희 기자
발행 2022.05.26 07: 01

'요즘것들이 수상해’ 빠니보틀이 회사 다닐때보다 수익이 많다고 밝혔다.
25일 오후 MZ세대의 일상을 전격 해부하는 KBS2의 새 신개념 관찰 예능 프로그램 ‘요즘것들이 수상해’가 첫 방송됐다.
홍진경은 “이경규 선배님은 너무 유연하다. 예전에는 굵직한 거 한 두개만 하셨다. 시대가 바뀌니까 다 나온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경규는 “다채널 시대다. 왔다갔다 하는 거다”라고 설명했다.

정세운은 “‘요즘 것들은’으로 시작하는 문장은 칭찬인 게 없다”라고 운을 똈고, 홍진경은 “요즘것들이 걱정의 대상이라는 게 편견이다. 본받을 만한 요즘것들도 많다. 새롭게 알아가는 시간이다”라고 설명했다. 
요상이들로 두 명의 게스트가 등장했다. 박재한은 “만년 신입사원 박재한이다. 가장 오래 다녀본 게 1년이”라고 본인을 소개했다. 정세운은 “MZ 세대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라며 박재한을 언급했다.  
박재한은 “세계여행을 하는 유튜브를 3년 째 하고 있는 빠니보틀이다”라고 본인을 소개했다. 빠니보틀은 “돈 없이 하는 여행을 지향한다. 다른 분들이 그걸 재밌게 봐주신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빠니보틀의 뜻을 묻는 질문에 박재한은 “인도어로 물병이다. 인도 처음 놀러갔을때 기차에서 말하는 걸 들었다. 불현듯 생각이 나서 지었다”라고 설명했다. 직접 만든 ‘좋좋소’로 칸 영화제까지 진출했다는 빠니보틀.
빠니보틀은 “평범한 회사도 다녀봤는데 장소도 일도 똑같다. 계속 똑같다보니까 인생이 이렇게 끝나버릴 것 같은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잘린 것도 있지만 박차고 나왔다”라고 설명했다.
여행 크리에이터를 시작한 계기에 대해 빠니보틀은 “갖고 있는 게 없었다. 역으로 생각하면 잃을 게 없었다. 한 달에 50만원만 벌어도 숙소비를 충당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빵 떠서 직장 생활 수입의 2~3배가 많아졌다”라고 언급했다.
/ skywould514@osen.co.kr
[사진] ‘요즘것들이 수상해'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