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매치 100경기 자축포' 손흥민, SNS 통해 감사 인사..."뜻깊은 날, 특별한 곳에서 많은 축하, 너무나도 영광"
OSEN 정승우 기자
발행 2022.06.07 07: 07

'센추리 클럽 가입 자축포'를 터뜨린 손흥민(30, 토트넘)이 감사 인사를 전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53)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6일 오후 8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 평가전에서 칠레를 2-0으로 제압했다. 이날 승리로 한국은 지난 2일 브라질전 1-5 완패의 충격에서 벗어났다.
손흥민에게 의미가 깊은 경기였다. 칠레전 출전으로 손흥민은 A매치 100경기에 출전해 역대 16번째 ‘센추리 클럽’에 가입했다. 차범근, 황선홍, 홍명보, 박지성, 기성용 등 한국축구의 대표선수로 10년 이상 꾸준히 활약한 선수들만 차지할 수 있는 영광의 타이틀이다. 이제 손흥민이 바통을 물려받았다.

[사진] 손흥민 개인 SNS

손흥민은 만 18세였던 2010년 12월 30일 시리아와 친선전에서 A매치에 데뷔했다. 손흥민은 2011년 1월 18일 아시안컵 인도전에서 A매치 데뷔 골을 터트렸다. 현재까지 손흥민은 32골로 A매치 최다 골 역대 6위다. 1위 차범근의 58골에는 아직 26골이 모자라다.
대기록을 작성한 경기에서 손흥민이 축포를 쏘아 올릴 수 있을지 관심사였다. 최전방 공격수로 나선 손흥민은 전반 20분 왼발로 첫 슈팅을 날렸다. 수비벽에 막혔지만, 관중석에서 뜨거운 환호성이 터졌다.
경기 종료 후 손흥민은 자신의 개인 SNS를 통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손흥민은 "뜻깊은 날, 특별한 곳에서 많은 축하를 받게 돼 기분이 정말 좋습니다! 국가대표로서 태극마크를 달고 맞이한 경기가 벌써 100경기라니 정말 감회가 새롭고, 많은 기회들을 함께할 수 있어서 너무나도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한국을 대표해서 뛰는 모든 경기에는 언제나 많은 책임감이 따릅니다. 항상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는 없겠지만, 멋진 과정과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멋진 함성으로 응원해주신 대전 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게시물에는 손흥민의 소속 팀 토트넘 홋스퍼 공식 계정이 댓글을 달았다. 토트넘은 "축하해 쏘니"라고 전했으며 손흥민이 메인 모델로 나서고 있는 '아디다스 풋볼' 역시 박수 이모티콘을 통해 손흥민을 축하했다. /reccos23@osen.co.kr
[사진] 손흥민 개인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