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트레이닝복 입고 칼군무..'애프터 라이크' 안무 영상 공개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2.08.30 10: 28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가 실제 무대를 방불케 하는 에너지를 발산했다.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지난 29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세 번째 싱글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 안무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아이브는 무대 의상이 아닌 트레이닝복을 입고 카메라 앞에 섰다. 자연스러운 착장에도 멤버들의 미모와 자신만의 스타일리시한 매력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이브는 음악이 시작되자 실제 무대에 선 것처럼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안무 연결 동작과 한 치의 흐트러짐 없는 군무가 그동안의 연습량과 노력을 체감케 하며 눈을 뗄 수 없는 영상을 완성했다.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는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테니 이제 마음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 달라는 구체적인 사랑법을 노래한 곡으로, 킥 리듬을 기반으로 EDM, 팝,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가 어우러져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아이브는 지난 22일 앨범 발매 직후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로 멜론, 벅스 등 음원 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차지한 것에 이어 오늘 30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벅스, 지니, 바이브, FLO 차트까지 1위를 유지하며 독보적인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또한 아이브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에 49위로 진입하고 하루 만에 26계단 상승하며 23위에 올랐다. 이외에도 애플 뮤직 '글로벌 톱 100' 차트 46위에 올랐으며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히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앨범 발매 당일에만 46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또 2022년 8월 4주 차 주간 음반 차트에서 주간 음반 판매량 (92만4363장)을 기록한 '애프터 라이크' 앨범이 1위를 차지했다. 아이브는 이번 신보로 초동 하프 밀리언 셀러에 등극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4세대 대표 그룹’으로 또 한 번 굳건하게 자리매김했다.
한편, 아이브는 각종 음악 방송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애프터 라이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