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확장된 음악"..AB6IX, 부담감 극복한 성장형 컴백[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선미경 기자] "확장된 음악적 성장을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그룹 AB6IX가 4일 오후 3시에 온라인으로 여섯 번째 EP ‘테이크 어 찬스(TAKE A CHANCE)’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날 AB6IX는 신곡 ‘슈가코트(Sugarcoat)’의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며 새 앨범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AB6IX의 새 앨범 ‘테이크 어 찬스’는 오늘(4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이날 먼저 이대휘는 새 앨범 ‘테이크 어 찬스’에 대해서 “기회는 항상 우리 곁에 있다. 그것을 증명할 저희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앨범이라고 할 수 있다. 해외 팬미팅차 해외를 많이 돌았는데, 거기서 느껴진 감정을 담으려고 했다. 우리가 느꼈던,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박우진도 “총 7곡을 수록했다. 다양한 장르들로 열심히 준비했으니까 첫곡부터 끝곡까지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테이크 어 찬스’는 의도에 충실하게 부합되는 색다르고 과감한 음악적 시도가 앨범 전체를 관통하고 있다. 지난 6월 서울을 시작으로 도쿄, 오사카, 미주 6개 도시 그리고 태국 방콕에서 개최한 글로벌 팬미팅 ‘AB_NEW AREA‘를 통해 오랜만에 전 세계 팬들을 직접 대면하고 얻은 소중한 에너지를 도약의 기회로 삼아 더 넓은 세상을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AB6IX의 포부와 희망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슈가코트(Sugarcoat)’는 좋아하는 상대를 달콤한 설탕에 비유해 사랑의 감정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키치한 가사가 매력적인 곡이다. 멤버 이대휘와 실력파 프로듀서 ROBBIN이 함께 작업한 신선하고 독특한 팝 댄스 트랙이다.

‘슈가코트’를 직접 작업한 이대휘는 “이번 곡은 해외 탑라이너분과 공동 작업을 했다. 굉장히 제가 생각지도 못한 탑라인이 적절히 섞여서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왔다. 수정할수록 좋은 결과물이 나왔기 때문에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제가 가이드한 곡을 들려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또 이대휘는 이번 앨범의 리스닝 포인트에 대해서 “보는 음악인 동시에 듣는 음악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어폰을 착용하고 유심히 들으셨으면 좋겠다. 음악방송 활동도 하고 뮤직비디오도 나올텐데 보면서 재미있게 즐기면서 음악을 들으시면 이어폰 끼고 들었을 때와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밝혔다.

‘슈가코트’를 비롯해 거친 질감의 사운드가 돋보이는 신스 힙합 트랙 ‘Paranoia’, 반전 있는 편곡과 다이내믹한 기타 사운드에 멤버들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진 얼터너티브 팝 트랙 'Weightless', 글로벌 케이팝 그룹 몬스타엑스 형원이 만들어 낸 세련된 멜로디와 사운드에 박우진의 묵직한 랩 메이킹이 더해진 팝 알앤비 넘버 'Complicated', ‘초현실 (SURREAL)'의 후속작으로 다이내믹한 편곡이 두 귀를 사로잡는 일렉트로 힙합 트랙 ‘공명 (共鳴) (Resonance)’, AB6IX만의 성숙하고 섹시한 무드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알앤비 힙합 트랙 'Crow', 리드미컬하고 펑키한 트랙에 ABNEW를 향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CHANCE (Korean Ver.)'까지 AB6IX만의 다양한 색채와 새로운 바이브로 채워졌다.

또 이번 앨범에는 그룹 몬스타엑스 멤버 형원이 프로듀싱에 참여한 곡 ‘Complicated’도 주목된다. 전웅은 형원과의 작업에 대해서 “저희 녹음실에서 봤는데 천장이 되게 높다. 나는 벽이 서있는 줄 알았다. 키도 너무 크시고 너무 잘생기시고 그래서 ‘우와 진짜 연예인이다’ 하면서 녹음했던 기억이 난다”라고 에피소드를 전했고, 김동현도 “노메이크업이었는데, 빛났던 기억이 있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박우진은 랩메이킹을 맡으며 참여도를 높였다. 박우진은 “흔쾌히 랩메이킹을 저에게 맡겨주셔 그에 보답하는 의미로 열심히 가사를 썼다. 녹음을 하는데 되게 저를 믿어주시고, 원하는 방향으로 가주셔서 좀 더 자유롭고 열심히, 의욕이 넘치게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너무 감사했다”라고 전했다.

다시 한 번 도약의 기회를 잡을 AB6IX지만, 앨범 준비 과정이 수월하지만은 않았다. 무엇보다 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음악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컸다. 전웅은 “이번 앨범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는 부담감이 가장 힘들었던 것 같다. 거듭해서 앨범을 내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데, 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까 하는 부담감에 힘들었던 것 같아.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특히 부담감이 많았던 것 같은데 심혈을 기울여서 작업했다”라고 털어놨다.

AB6IX는 공백기 없이 활발한 행보로 팬들과 자주 만나고 있다. 이들은 다른 아이돌 그룹에 비해 멤버수가 적은 편에 속하지만 무대를 꽉 채우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김동현은 “우리가 비교적 아이돌씬에서 소인원 그룹에 속한다. 다인원 그룹처럼 ‘우리가 무대를 가득 채울 수 있는 아티스트다, 무대를 즐길 수 있는 아티스트라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박우진도 “팬 분들에게도 좋은 선물이 될 수도 있을 것 같고, 더 많은 대중에게 우리 AB6IX라는 이름이 더 많이 알려지면 좋겠다는 마음이다. 여러 가지 많은 장르에 도전하고, 모험이 될 수도 있지만 그런 것들을 통해서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서 최대한 많은 모습 보여드리면 좋을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대휘는 “프로듀서로서 저의, 그리고 AB6IX만이 보여드릴 수 있는 새로운 장르와 곡의 색깔을 만들고 싶었다. 이번 ‘슈가코트’가 확장된 음악적 성장을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라고 말하며 기대를 당부했다.

AB6IX의 또 다른 성장을 담아낸 ‘테이크 어 찬스’, 이들의 확장된 음악적 행보가 기대된다. /seon@osen.co.kr

[사진]브랜뉴뮤직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