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VP급 활약' 김대원-이승우, '이강인처럼' 벤투 NO관심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우충원 기자] K리그 1 MVP급 활약을 펼친 김대원(강원)과 이승우(수원FC)는 없었다. 

대한축구협회는 21일 카타르월드컵을 준비하는 축구대표팀의 10월 소집 훈련 명단 27명을 공개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28일 파주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 소집된다.

[OSEN=춘천, 김성락 기자]

내달 11일 국내에서 마지막 평가전을 치른 뒤 12일 카타르월드컵 최종 명단 26명을 확정한다. 이번 소집은 국제축구연맹(FIFA)이 정한 A매치 기간이 아니라 손흥민(토트넘), 김민재(나폴리) 등 유럽파는 제외됐고 K리그 선수들 위주로 소집된다.

새로운 얼굴이 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공격수 오현규(수원 삼성)이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았다. 또 지난 7월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챔피언십(동아시안컵) 명단에 올랐다가 코로나19 확진으로 제외됐던 수비수 이상민(서울)도 처음 대표팀 명단에 포함됐다.

그런데 K리그서 MVP급 활약을 펼친 김대원(강원)과 이승우(수원FC)는 선발되지 않았다. 

김대원과 이승우는 올 시즌 K리그의 핵심 선수들이다. 팀 공격을 책임지고 있는 가운데 폭발적인 활약을 펼쳤지만 여전히 벤투 감독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 

강원 공격의 핵심인 김대원은 올 시즌 K리그 1에서 12골과 13도움을 기록중이다. 36경기에 나설 정도로 부상도 거의 없는 편. 단순히 골만 많이 넣는 선수가 아니라 동료들에게 기회를 만들어 주는 선수다. 또 처절하게 경기에 임하면서 최고의 모습을 보였다. 강원도 김대원을 시즌 MVP 후보로 선정했다. 

이승우도 마찬가지. K리그에 합류하면서 기대를 받았던 이승우는 완벽하게 적응했다. 공격의 팀 수원FC에서 최다 득점을 기록중이다. 

이승우는 올 시즌 34경기에 나서 14골-3도움을 기록했다. 주민규(제주, 17골), 조규성(전북 현대, 15골)에 이어 득점 3위에 올라있다. 최종전을 통해 더 많은 골을 기록할 가능성이 충분하다. 

김대원과 이승우 모두 빠른 스피드와 기술적인 재능이 뛰어난 선수이기 때문에 선발로 나서지 않더라도 팀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선수들. 그러나 이강인(마요르카)처럼 김대원과 이숭으는 큰 활약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선발되지 않았다. / 10bird@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