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생' 주세종, '맏형' 책임감으로 대전 이끈다 [오!쎈대전]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22.10.27 05: 06

'임대생'이지만 주세종(대전)의 책임감은 누구보다 강했다. 
대전하나시티즌은 26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 2022 승강플레이오프 1차전서 김천 상무에 2-1로 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대전은 기선제압에 성공하며 K리그 1 승격을 위한 힘찬 행보를 이어갔다. 2차전은 오는 29일 김천에서 열린다.

지난 7월 주세종은 대전으로 깜짝 임대 이적했다. 국가대표로 2022 카타르월드컵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대전에서 많은 출전 기회를 부여 받고 팀과 함께 원하는 결과를 얻겠다는 의지였다.
그런데 주세종은 대전에 빠르게 녹아 들었다. K리그와 J리그에서 뛴 주세종은 팀의 중원에서 착실하게 자신의 역할을 다했다. 결국 주세종은 가장 중요한 순간 골을 기록했다. 1-1로 치열한 접전을 이어가던 중 대전이 공격 기회를 얻었다. 교체 투입된 김인균이 오른쪽에서 연결된 크로스를 헤더 슈팅으로 연결했다. 김인균의 슈팅을 김천 골키퍼 황인재는 제대로 막지 못했다. 볼이 옆으로 흐르자 주세종은 쏜살같이 달려 들었고 침착한 슈팅으로 득점, 대전의 2-1 리드를 이끌었다.
17경기 동안 골을 터트리지 못했던 주세종은 가장 중요한 순간 팀의 승리를 이끄는 결승골을 뽑아냈다.
경기 후 주세종은 "많은 팬들께서 응원해 주시기 때문에 부담이 없는 경기는 없었다. 대전은 당연히 K리그 1에 올라가야 하는 팀이라고 생각하신다. 우리 보다 전력이 좋은 팀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우리의 축구를 잘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그 축구가 잘 펼쳐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특히 주세종은 완전 이적이 아닌 임대 신분이었다. 그러나 책임감은 누구보다 강했다.
주세종은 "여름에 한국에 돌아오면서 2가지 목표를 갖고 왔다. 한 가지는 대표팀에 합류하는 것이었고 다른 한 가지는 대전의 승격이었다. 2가지 목표중 한 가지는 꼭 이루고 싶다. 우리팀에도 K리그 1에서 뛸 수 있는 선수들이 많다. 꼭 승격해서 좋은 모습 보였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10bird@osen.co.kr
[사진] 연맹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