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김정현, ♥임수향에 복종하며 떨리는 목소리로 "설희냐" 물어('꼭두의 계절')[어저께TV]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오세진 기자] ‘꼭두의 계절’ 김정현이 잃어버린 전생의 연인, 임수향을 찾았다.

28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꼭두의 계절’(극본 강이헌 허준우, 연출 백수찬 김지훈)에서는 인간 세계에 내려와 드디어 전생의 연인인 설희, 즉 한계절(임수향 분)을 찾은 꼭두(김정현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한계절은 도 교수(꼭두, 김정현 분)의 요청으로 양심 선언을 했으나 거짓말처럼 사라진 도 교수와, 그로 인해 직장 내 따돌림과 부당 징계를 받았다. 간신히 의대를 졸업해 의사가 되었지만 한계절의 인생 앞에는 깜깜한 과정만이 놓여 있었다. 답답한 한계절은 도 교수의 집을 찾아갔고, 그곳에는 도 교수의 연인인 태정원(김다솜 분)이 있었다.

태정원은 “너 파괴왕이라고 불렸잖아. 오빠 놔둬라. 이번 일만 해도 그렇다. 너만 입 다물었으면 오빠 알아서 미국 갔고, 해피엔딩이었다”라며 한계절을 비난했다. 한계절은 “나도 피해자다. 교수님 아니었으면 필성 아니었어도 나 좋다는 작은 병원에 가서 하하호호 지냈을 것이다”라며 맞받아쳤다. 두 사람은 몸싸움을 불사햇고, 결국 도 교수의 수상쩍은 모습에 그 집을 찾아온 한철(안우진 분)은 두 사람을 말리다 코피까지 터졌다.

도 교수는 어디로 갔을까? 그의 혼은 이미 이승을 떠났다. 그 몸에서 깨어난 건 꼭두였다. 99년에 한 번, 99일 동안 인간세계에 내려와 설희의 현생을 찾아 '사랑한다'라는 말만 들으면 저주가 풀릴 수 있는 꼭두. 

꼭두에게는 전생에 목숨을 걸고 사랑한 설희라는 연인이 있었고, 그는 죽어서 운명까지 걸었다. 언젠가 죽을 설희를 마주하기 위해 그는 저승길에서 꼼짝도 하지 않았다. 비로소 죽어 그가 자신의 연인은커녕 운명도 아니란 걸 알게 됐지만 꼭두는 상관없었다. 그는 오로지 설희만을 위해 혼을 원념으로 만들 정도였다.

그렇게 설희의 모든 걸 잊고 기다린다는 마음만 남자 꼭두는 벌을 받았다. 저주를 푸는 방법은 설희를 만나 '사랑한다'라고 말을 듣는 것이었다. 꼭두는 원념과 사념에 시달리는 저주로 오직 괴로움만 느낄 수밖에 없었다.

이런 꼭두 앞에 나타난 한계절은 그에게 묘한 마음을 들게 했다. 괜히 한계절이 말하는 목소리에 마음이 약해지고, 그가 넘어지는 것에 움찔하게 되는 동요라는 걸 하게 됐다. 마침내 단단히 화가 난 한계절이 "내 앞에 무릎이라고 꿇고 사과를 해라"라고 말한 것에 꼭두는 꼼짝도 하지 못하고 그 앞으로 와서 무릎을 꿇어야 했다.

꼭두는 믿을 수 없었다. 세기도 어려운 오랜 세월 동안 마음만 남아 그것이 원망인지 그리움인지 분간도 안 되지만, 잊지 않은 건 단 하나였다. 바로 '설희'라는 이름이었다. 꼭두는 한계절의 손을 잡았다. 그리고 전생에서는 "내가 너를 지킬 것이다. 설희가 내 생이다"라고 말한 것과 똑같은 목소리가 꼭두의 입에서 흘러 나왔다. 꼭두는 아주 간절하게, 떨리는 목소리로 물었다. "설희냐?" 그 질문은 한계절도 흔들어 놓았다./osen_jin0310@osen.co.kr

[사진] MBC 채널 금토드라마 ‘꼭두의 계절’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