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인종차별+이강인에게 살인태클’ 발베르데, 클럽월드컵 결승골 작렬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서정환 기자] '논란의 주인공' 페데리코 발베르데(25, 레알 마드리드)가 결승골을 터트렸다.

레알 마드리드는 9일 새벽(한국시간) 모로코 라바트 프린스 물레이 압델라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2022 FIFA 클럽 월드컵 준결승’에서 이집트의 알 아흘리를 4-1로 물리치고 결승에 진출했다. 레알은 결승에서 장현수가 뛰는 사우디 클럽 알 힐랄과 우승컵을 다툰다.

카림 벤제마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결장한 가운데 로드리구가 최전방 공격수로 나섰다. 발베르데와 비니시우스가 측면에서 지원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결승골은 발베르데가 넣었다. 후반 2분 로드리구의 슈팅이 수비수를 맞고 나오자 쇄도하던 발데르데가 침착하게 밀어넣어 추가골을 터트렸다. 레알이 2-0으로 앞서 승부를 결정지은 순간이었다. 발베르데의 위치선정과 침착함이 돋보인 골이었다.

발베르데는 축구 외적인 논란으로 한국과 악연이 깊다. 그는 2017년 U20 월드컵 한국전에서 눈 찢기 세리머니로 노골적인 인종차별을 했다.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루과이 대표로 한국과 맞선 발베르데는 이강인에게 거친 태클을 들어갔다. 그는 적반하장으로 주먹으로 위협하는 제스처까지 취했다. 한국은 우루과이와 0-0으로 비겼지만 발베르데가 MOM까지 선정됐다.

이강인과 악연은 끝이 아니다. 발베르데는 최근 마요르카전에서 다시 한 번 이강인에게 노골적인 백태클을 들어갔다. 이강인이 큰 부상을 당할 수 있는 장면이었다. 사과도 하지 않은 그는 경고가 주어지자 오히려 화를 내며 감정조절도 하지 못했다.

경기 후 발베르데는 “이기지 못해서 화가 났었다”며 이강인에 대한 의도적인 태클을 옹호하는 발언까지 했다. 세계 최정상 클럽 레알에서 주전으로 뛸 정도로 기량은 좋은 발베르데지만 인성까지는 월드클래스가 아닌 모습이다. / jasonseo34@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