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김민재 대표팀 은퇴 발언? 180분 뛰게 한 클린스만 때문" 伊언론 지적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필주 기자] 김민재(27, 나폴리)의 대표팀 은퇴 시사 발언이 나오자 이탈리아 언론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의 탓이라고 지적하고 나섰다.

김민재는 지난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1-2로 패한 우루과이와 A 매치 친선전을 마친 후 믹스트존에서 가진 인터뷰를 통해 폭탄 발언을 남겼다. 

김민재는 경기 후 "이겨야 하는 경기였는데 그렇지 못해 아쉽다. 세트피스에 더 집중해야 할 것 같다"고 경기 소감을 짧게 밝혔다. 이어 두차례 평가전에서 수비진이 보여준 모습이 아쉽다는 평가에 "틀린말이 아닌 것 같다. 선수들과 더 말을 많이 해서 맞춰야 할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OSEN=서울월드컵경기장, 이대선 기자] 황인범(올림피아코스)가 동점골을 터트린 대한민국이 우루과이와 리턴매치서 패했다. 대한민국(FIFA 랭킹 25위)은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우루과이(FIFA 랭킹 16)와 친선 A 매치서 1-2로 패했다.후반 한국 김민재가 코너킥 찬스 때 패널티박스로 이동하고 있다. 2023.03.28 /sunday@osen.co.kr

특히 김민재는 "좀 힘들다. 멘탈적으로 무너진 상태다. 당분간이 아니라 일단 소속팀에서 집중해야 할 것 같다. (이적설 때문이 아니라) 축구적으로 힘들고 몸도 힘들다"면서 "대표팀보다는 소속팀에서 최선을 다하고 싶다"라고 은퇴 시사성 발언을 했다. 이어 '혹시 (축구협회와)조율이 된 것인가'라는 질문에는 "조율이 됐다고는 말씀 못드리겠다. 지금 이야기를 나누는 중이라 정확하게 말씀 드리긴 어렵다. (인터뷰는)이 정도만 했으면 좋겠다"며 믹스트존을 빠져 나갔다. 

이에 29일 이탈리아 '칼치오 나폴리 24'는 김민재의 믹스트존 발언을 소개한 뒤 "한국 대표팀에 대해 그가 불만을 표시한 바탕에는 한국 대표팀과 함께 훈련한 지난 몇 시간 동안 일어난 일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사실 김민재는 이날과 지난 24일 각각 우루과이와 콜롬비아와 두 차례 친선전을 위해 경기장에서 180분 동안 출전시킨 클린스만 감독의 결정을 좋아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가치가 거의 없는 두 번의 친선전이었다. 김민재가 나폴리에서 뛰어야 하는 다음 경기에 대한 엄청난 가치와 비교할 때 최근 이적설에 대한 끈질기고 반복된 질문 외에도 우루과이전 패배 직후 격한 폭발이 일어난 이유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김민재는 3월 A 매치 두 차례 평가전을 모두 풀타임으로 소화했다. 하지만 경기 내내 힘든 표정이 역력했다. 나폴리에서 거의 대부분의 경기를 소화했고 대표팀 합류를 위해 나폴리에서 한국까지 먼 여정을 해야 했던 김민재였다. 

김민재는 지난해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겪었던 종아리 통증이 최근 재발, 우려를 남기기도 했다. 하지만 김민재는 두 차례 평가전을 교체 없이 소화해내야 했다. 이제 김민재는 나폴리로 합류, 오는 4월 3일 AC 밀란과 맞대결을 대비하게 된다. /letmeout@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