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당했다' 김은중호, '득점 1위' 카사데이에게 선제 실점...0-1로 끌려가(전반 진행 중)
OSEN 고성환 기자
발행 2023.06.09 06: 19

김은중호가 '경계 대상 1호' 카사데이(20, 레딩)를 막지 못하며 선제골을 내주고 말았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한국 20세 이하(U-20) 대표팀은 9일 오전 6시(이하 한국시간) 아르헨티나 라플라타의 라플라타 스타디움에서 2023 국제축구연맹(FIFA) 아르헨티나 U-20 월드컵 준결승전에서 이탈리아와 맞붙고 있다. 전반이 진행 중인 현재 한국이 0-1로 뒤져 있다.
한국은 이번에도 4-2-3-1 포메이션으로 시작했다. 이영준이 최전방을 맡았고, 배준호-이승원-김용학이 2선을 구성했다. 강상윤-박현빈이 허리를 지켰고, 최예훈-김지수-최석현-조영광이 수비진을 꾸렸다. 골문은 김준홍이 지켰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한국이 위기를 넘겼다. 전반 4분 이탈리아의 코너킥 기회에서 김준홍이 골문을 비우고 나왔지만, 공을 제대로 쳐내지 못했다. 다행히 마테오 프라티의 헤더도 빗맞았고, 수비가 어렵지 않게 처리할 수 있었다.
이탈리아의 공세가 이어졌다. 전반 8분 원터치 패스 플레이로 박스 안까지 진입한 뒤 톰마소 발단치가 오른발 슈팅을 날렸다. 하지만 골키퍼 김준홍이 집중력을 잃지 않고 몸을 날려 잡아냈다.
한국이 선제 실점했다. 전반 14분 이탈리아가 왼쪽 측면에서 강한 압박으로 공을 뺏어낸 뒤 아크 부근으로 공을 보냈다. 이를 카사데이가 곧바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그의 이번 대회 7번째 득점이었다.
/finekos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