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연천군, 가을철 전국농아인야구대회 16~17일 개최…정운찬 전 KBO 총재 시구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한국농아인야구소프트볼연맹 제공

[OSEN=이상학 기자] 한국 전쟁의 가장 치열한 전장이었던 백마고지가 인접한 연천은 '통일 대한민국 국토의 정중앙'이라는 미래적 가치의 지역이다. 거기에 전국 지자체 중에서 유일하게 농아인야구대회를 지속 개최하고 있는 연천군은 장애인을 이해하고, 장애인 스포츠를 지원하는데 있어서 전국 최고의 선진지역이라 할 수 있다.

연천군(군수 김덕현)이 주최하고 한국농아인야구소프트볼연맹(회장 조일연)과 연천군장애인체육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8회 연천군수배전국농아인야구대회'가 주말인 16~17일 이틀 동안 고대산 베이스볼파크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충주성심학교, 안산윌로우즈, 서울워너비트윈즈, 전북데프다이노스, 대구호크아이즈, 부천데프맨, 고양엔젤스, 청주드래곤이어즈 등 모두 8개의 농아인 야구단이 참가해서 토너먼트로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특별히 이번 대회는 2024년 2월 대만에서 개최 예정인 세계농아인야구대회에 참가하는 국가대표팀 선수 선발전을 겸하고 있어서 팀간, 선수 개개인간 경쟁이 더욱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농아인야구소프트볼연맹 제공

대회 개막식은 16일 오전 11시 고대산베이스볼파크 메인구장에서 열리며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전 국무총리, KBO 총재)이 참석해 시구를 할 예정이다.

정운찬 전 KBO 총재. /OSEN DB

정운찬 이사장은 과거 서울대학교 총장 재임 당시 국내에서 최초로 창단됐던 충주성심학교 야구부를 초청해서 서울대 야구부와 친선경기를 갖도록 하고, KBO 총재 재임시에도 농아인 야구를 지원하는 등 농아인야구와의 돈독한 인연을 지니고 있다.  

한편 일본 출신의 연예인 후지모토 사오리가 개막축하 공연을 한다. 한국농아인야구연맹의 홍보대사이기도 한 사오리는 한국 수어를 활용해서 퍼포먼스를 하는 뛰어난 수어아티스트로 활약하고 있다.

대회 개막식에 이어서 충주성심학교와 연예인 야구단 조마조마(단장 정보석) 팀이 친선경기를 벌인다. 정식 토너먼트 경기 이외에 몇 가지 의미 있는 이벤트 경기가 진행된다. 서울지역의 '세나부청각장애유소년야구팀'과 연천 미라클리틀팀과의 친선티볼경기, 미육군보병2사단 썬더워리어팀과 연천사회인야구팀간의 친선경기 등 의미 있는 볼거리 경기들이 이어지므로 가을이 깊어가는 연천 고대산 베이스볼 파크에 야구 애호가들이 많이 방문해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waw@osen.co.kr

한국농아인야구소프트볼연맹 제공
한국농아인야구소프트볼연맹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