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1년...故이지한·故김유나, '98년생 동갑내기'의 이태원 참사 비보 [Oh!쎈 레터]
OSEN 유수연 기자
발행 2023.10.29 10: 22

 핼로윈 참사가 1주기를 맞이했다. 이지한과 김유나가 세상을 떠난 지도 1년이다.
지난해 10월 29일 밤,  데이를 맞이해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일대에 몰린 인파로 인해 압사 사고가 벌어졌다. 이 사고로 인해 159명의 사망자, 31명의 중상자, 165명의 경상자가 발생해 충격을 안겼다. 또한 이 사고로 인해 故이지한과 故김유나가 같은 날 세상을 떠났다. 향년 25세.
고 이지한은 케이블채널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의 배우였다. 사고 이후 소속사 935엔터테인먼트는 "이지한 배우가 하늘의 별이 되어 우리 곁을 떠나게 되었다"며 "갑작스러운 비보로 인해 깊은 슬픔에 빠진 유가족분들과 이지한 배우를 사랑하고 아끼며 함께 슬퍼해 주시는 모든 분께 가슴 깊이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추모했다.

특히 이지한은 당시 MBC '꼭두의 계절'을 촬영 중이었다. 결국 드라마 '꼭두의 계절'은 그의 유작이 됐고, '꼭두의 계절’ 측은 방송 말미 이지한을 추모하는 영상을 게재하기도 했다. 당시 '꼭두의 계절'을 함께 촬영했던 임수향도 "어제 원래 너와 하루 종일 함께 하는 촬영이었는데 소식을 듣고 너의 빈소에 모여 우리 모두 한참을 아무 말도 못 하고 그저 황망히 앉아있었다"라면서 "네가 그곳에서 자랑스러울 수 있도록, 그리고 이제는 평안해지기를 바란다"며 추모했다.
함께 ‘프로듀스 101’에 함께 출연했던 박희석 역시 그를 추모했다. 박희석은 “지한이가 이곳을 떠나 편한 곳으로 갔습니다. 지한이 마지막 가는 길 인사 부탁드립니다”라는 글을 남겨 안타까움을 더했다.
역시 안타깝게 사망한 치어리더 김유나는 2016년 한국프로야구 LG트윈스 응원단 치어리더로 데뷔, 2018년부터는 KIA타이거즈 소속으로 활동해 왔다.
당시 동명이인의 치어리더인 NC다이노스 소속 치어리더 김유나는 "이번 사고로 인하여 프로야구 LG트윈스와 기아타이거즈 응원단 치어리더로 활동했던 저와 동명이인이신 김유나 씨가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깊은 애도를 표하고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며 추모하기도 했다.
/yusuou@osen.co.kr
[사진]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