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놀드 슈왈제네거, 명품시계 탈세 혐의→독일 공항서 구금..."무능한 압수수색" [Oh!llywood]
OSEN 유수연 기자
발행 2024.01.18 08: 22

 배우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명품 시계 때문에 독일 세관 당국에 억류된 후 풀려났다.
17일(현지시각) 미국 연예매체 페이지 식스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배우 아놀드 슈왈제네거(76)는 지난 수요일 뮌헨 공항에서 세관법 위반 혐의로 3시간 동안 구금당했다.
뮌헨 공항 세관의 토마스 마이스터 대변인은 "슈왈제네거가 시계를 유럽연합(EU) 내에서 판매할 계획이었기 때문에 세금을 내야 한다며 형사절차가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제의 시계는 스위스 브랜드인 오데마 피게의 제품으로 2만 1,000달러(한화 약 2,800만 원)가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시계는 브랜드 측이 슈왈제네거를 위해 특별 제작한 제품으로, 오는 18일 오스트리아 키츠뷔엘에서 열리는 기후기금 마련 만찬에서 경매에 부쳐질 예정이었다.
이에 대해 아놀드 측은 "아놀드는 신고서 작성을 요구받은 적이 없으며 세관 직원의 모든 질문에 정직하게 답변했다"라며 "아놀드는 무능한 압수수색이었지만 모든 단계에서 협조했고, 아주 재미있는 경찰 영화를 만들 수 있는 실수투성이의 코미디였다고 생각한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슈왈제네거는 이 시계가 개인 자산임에도 불구하고 세금을 선납하기로 동의했다. 다만 경찰관들이 소유하고 있던 신용카드 기계에 문제가 생겨 1시간을 소요했다.
이후 슈왈제네거는 ATM에서 금액을 인출하려 했지만, 한도 초과하였고, 현지 은행도 문을 닫았기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됐다고. 내부자는 "아놀드가 돌아왔을 때 새로운 경찰관이 새로운 신용 카드 기계를 가져왔다"라면서 "처음에 그는 상당히 침착하게 심문받았지만, 소요되는 시간과 절차가 그를 거슬리게 만들었다"고 귀띔하기도 했다.
한편 전 미국 캘리포니아 주지사이자 영화배우 아놀드 슈왈제네거는 환경운동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yusuou@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