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 베일리, '인어공주' 흥행 실패 의식…흑인배우 "잘했다" 칭찬에 눈물 [Oh!llywood]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4.02.25 18: 58

 가수 겸 배우 할리 베일리가 자신을 향한 칭찬에 눈물을 흘렸다.
할리 베일리는 24일(현지 시각) 열린 제30회 미국 배우 조합상(SAG)에 참석했다.
이날 배우 스털링 K.브라운은 할리 베일리에게 “그녀는 사랑스럽다”라며 “그녀는 우리 흑인들을 위해 너무나 잘 싸웠다. 할리 베일리가 아름다웠기 때문에 우리는 영화 마지막에 눈물을 흘렸다. 당신의 영혼은 아름답고 당신의 재능은 빛이 났다”라고 칭찬했다.

스털링 K. 브라운은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2’(감독 크리스 벅)에서 마티아스의 목소리를 연기했다.
그의 아내 라이언 미쉘 베이드는 영화 ‘원 포 더 머니’(2012) 등에 출연한 바. 그녀도 이날 할리 베일리에게 “너무 잘했다. 아름답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같은 칭찬에 할리 베일리는 기쁨의 눈물을 흘리며 “너무 고맙다”고 인사했다.
지난해 5월 개봉한 뮤지컬영화 ‘인어공주’(감독 롭 마샬)는 국내에서 누적 관객수 64만 명이 들어 흥행에서 아쉬운 성적을 기록했다.
미국에서는 주인공 캐스팅을 향한 여론이 좋지 않았다. 흰 피부와 붉은 머리색을 가진 백인이었던 에리얼 캐릭터가 실사영화에서는 레게머리의 흑인이 맡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디즈니 공주 시리즈가 상업영화임에도 PC주의를 지나치게 추구한다는 논란이 일었다.
/ purplish@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