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가수' 발성→성량 클래스가 다르다..TOP7 서울 버스킹 마무리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4.03.28 09: 09

‘유명가수와 길거리 심사단’ 한정 듀엣 무대가 관객들의 마음을 훔쳤다.
27일 방송된 JTBC ‘유명가수와 길거리 심사단’(기획 윤현준, 연출 심우진)에서는 서울 버스킹이 계속된 가운데 규현 팀이 승기 팀을 꺾고 3 대 2로 승리했다. 특히 승기 팀 홍이삭과 채보훈, 규현 팀 강성희와 추승엽의 듀엣 무대가 대미를 장식, 긴 여운을 남겼다.
이날 방송에서는 규현 팀이 2 대 0으로 앞서가던 상황에서 승기 팀 채보훈과 규현 팀 추승엽의 로커 리매치 대전이 벌어졌다. ‘싱어게인3’ 1 대 1 대결에서 무승부 전적이 있었던 이들이 다시 한번 맞붙은 것.

방송 화면 캡쳐

먼저 채보훈이 YB의 ‘나는 나비’를 선곡하며 아찔한 고음으로 록의 매력을 전파하자 추승엽은 들국화의 ‘제발’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하며 록 초보도 빠져들게 만들었다. 강렬한 에너지가 느껴진 로커들의 대결에서는 채보훈이 4표 차이로 승리해 추승엽이 ‘유명가수와 길거리 심사단’ 개인전에서 연패의 쓴맛을 봤다.
뿐만 아니라 달콤하고 부드러운 보컬들의 감성으로 가득 찬 무대도 펼쳐졌다. 규현 팀 소수빈은 김현식의 ‘비처럼 음악처럼’으로 고막 남친에 등극한 이유를 몸소 증명했다. 길거리 심사단 ‘소수빈 여사친’은 “남사친 자리가 아니라 남친 자리가 위험한 것 같다”라며 소수빈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승기 팀 리진은 이문세의 ‘난 아직 모르잖아요’를 특유의 느낌으로 재해석해 호평을 받았다. 길거리 심사단 ‘JYP 오디션 출신 파파’는 “발바닥까지 간지러웠던 적이 처음이었어요”라며 리진의 무대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벅찬 감동을 전했다. 치열한 대결은 4 대 4 동점을 기록해 길거리 심사단이 회의에 들어갔고 결국 1표를 더 획득한 리진이 승리했다.
두 팀의 스코어가 2 대 2 동점인 승부처에서 꿀조합 듀엣 대결이 이어져 기대감을 높였다. 승기 팀의 ‘고막 청소단’ 홍이삭, 채보훈은 이적의 ‘하늘을 달리다’를 열창해 고막이 뻥 뚫릴 만큼 시원하고 청량한 무대로 선공을 날렸다. 길거리 심사단 ‘성동구 윤종신’은 “내 팔순 잔치가 이거보다 더 좋을 수가 없어요”라며 신난 모습으로 심사평을 남겨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이에 맞서 최강의 ‘강추’ 조합 규현 팀의 강성희, 추승엽은 정인의 ‘미워요’로 마지막까지 승부를 예상할 수 없게 했다. 눈물을 흘리며 감상하던 길거리 심사단 ‘곧 아이돌 맘’은 “저도 모르게 눈물이 났어요. 두 분이 그냥 듀엣 가수 같으세요”라며 감격에 찼다. 그 결과 3 대 5로 ‘강추’ 강성희와 추승엽이 승리를 거머쥐며 규현 팀이 최종 승리했다.
이처럼 어디서도 만날 수 없는 ‘싱어게인3’ TOP7의 특별한 무대를 선물하는 JTBC ‘유명가수와 길거리 심사단’은 매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