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숲으로 사명 변경...3분기 내 통합 브랜드 구축, 글로벌 시장 공략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24.03.31 16: 40

아프리카TV가 장기적인 성장과 글로벌 플랫폼 도약을 염두하고 사명을 '숲'으로 변경했다. 
아프리카TV는 지난 29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주식회사 숲’으로 사명 변경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숲은모든 구성 요소들을 아우르는 ‘숲’ 생태계처럼, 다양한 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 콘텐츠로 소통할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을 뜻한다는 것이 아프리카TV측의 설명.
아울러 아프리카TV는 이번 사명 변경을 시작으로 새로운 통합 브랜드를 구축해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변화와 계기를 만들어나갈 방침이다.

아프리카TV는 올해 2분기 내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숲’의 베타 버전을 론칭할 예정이다. 오는 3분기에는 국내 서비스명도 ‘숲’으로 변경하고 글로벌 플랫폼과 구분되는 새로운 BI 공개와 함께 이용자 인터페이스(UI), 도메인, 디자인 등 서비스 전반적인 부분을 개편해 나갈 계획이다.
정찬용 대표는 "라이브 스트리밍이라는 플랫폼 서비스가 TV라는 인식 속에 갇혀 있지 않고, 더욱 펼쳐 나가기 위해서는 새로운 브랜딩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라며, "이제는 주식회사 숲이라는 새로운 사명과 브랜드로 글로벌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해 더 많은 유저와 스트리머를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 scrapper@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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